Breaking News
일반기사
[홈카페] 요즘 핫한 흑설탕 버블티 집에서 만드는 방법은? 함께 먹을 식빵 요리 레시피도
2019-05-16 14:11:34
김지원

▲흑설탕 버블티 만드는 법을 알아보자(사진=ⓒ게티이미지뱅크)

최근 집에서 직접 음료를 만들어 먹는 사람들, 일명 홈카페족이 늘고 있다. 특히 흑설탕 버블티가 홈카페 메뉴로 인기다. 흑설탕 버블티 만드는 법을 비롯하여 함께 먹을 디저트 레시피까지 알아보자.


▲타피오카 펄은 물에 삶는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흑설탕 버블티 만들기

흑설탕 버블티 재료로는 타피오카 펄, 흑설탕, 커피, 우유, 얼음 등이 필요하다. 타피오카 펄은 시중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흑설탕 버블티 만드는 법을 알아보자. 타피오카 펄을 물에 넣고 20분간 삶는다. 중간중간 한 번씩 저어야 한다. 타피오카 펄을 삶는 동안 흑설탕 시럽을 만들면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냄비에 흑설탕과 물을 1:1 비율로 넣고 끓인다. 시럽을 만들 때는 설탕이 완전히 녹을 때까지 저으면 안 된다. 끓기 시작하면 불을 줄이고 10분간 더 끓인다. 그다음 볼에 넣고 식힌다. 삶은 타피오카 펄은 10분간 그대로 둔다. 그다음 물로 씻어서 식히고 물기를 최대한 제거한다. 타피오카 펄을 흑설탕 시럽에 넣는다. 커피, 우유를 기호에 맞게 섞는다. 펄을 넣은 흑설탕 시럽을 커피에 붓는다. 마지막으로 얼음을 넣으면 완성이다.



▲버터 빵은 식빵으로 쉽게 할 수 있는 요리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백종원 버터 빵 만들기

버터 빵은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디저트다. 버터 빵 재료는 식빵, 스틱 버터, 설탕 이 세 개가 끝이다. 먼저, 스틱 버터 한 개를 실온에 녹여둔다. 잘 으깨질 정도로 녹이면 된다. 녹인 스틱 버터를 으깬다. 버터에 설탕 2큰술을 넣는다. 버터와 설탕을 섞는다. 이때 설탕이 녹지 않게 주의한다. 식빵 한 면에 버터설탕잼을 양껏 바른다. 다른 식빵으로 덮으면 완성이다.


▲햄치즈 토스트는 아침 메뉴로도 좋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햄치즈 토스트 만들기

햄치즈 토스트를 만들기 위해서는 식빵, 슬라이스햄, 슬라이스치즈, 달걀, 소금, 설탕, 버터, 마요네즈 등이 필요하다. 달걀을 풀고 소금, 설탕으로 간을 한다. 식빵 한 면에 마요네즈를 바른다. 그 위에 햄과 치즈를 올리고 다른 식빵으로 덮는다. 식빵을 반으로 자른다. 자른 식빵을 달걀물에 적신다. 버터를 두른 팬에 식빵을 앞뒤로 굽는다. 노릇노릇하게 구우면 완성이다.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