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엔장성형외과 쁘띠센터 김혜원 원장 

최근 초여름 날씨가 계속되면서 강한 자외선과 건조한 날씨 탓에 얼굴 노화 진행에도 가속도가 붙고 있다. 그렇다고 기능성 화장품이나 보톡스, 필러 등으로 노화 속도를 줄이는 것도 쉽지 않다.  

얼굴의 노화는 피부 속 콜라겐이 줄어들고 균형이 깨지면서 근막층이 약화되어 생기는 변화다. 반대로 콜라겐을 재생시키고 근막층을 강화시킨다면 피부의 탄력은 물론 주름을 없애 또래보다 훨씬 젊은 얼굴을 가질 수 있다. 

이에 적합한 방법으로 레이저 시술을 들 수 있다. 그중에서도 슈링크리프팅은 일반 레이저가 침투하지 못하는 근막층까지 65~70℃의 열에너지로 콜라겐과 엘라스틴 같은 피부 탄력섬유를 재생하고 촉진시켜 리프팅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열 반응을 통해 콜라겐 재생을 촉진시키고 피부를 안쪽으로 끌어당겨 피부 자체의 힘을 높이기 때문에 피부의 탄력을 증대시켜 주고 처짐 개선, 주름 제거 등의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시술은 처진 턱살이나 볼살, 넓어진 모공, 눈가 주름과 팔자주름이 고민인 사람들에게 선호된다. 슈링크효과는 약 8주~12주 정도에 나타나고 시술시간이 15~20분 내외로 짧은 편이다. 시술 후 당일 세안이나 화장이 가능하다. 

슈링크리프팅은 부담 없는 가격과 높은 만족도로 다수가 선택하는 리프팅 중 하나다. 통증이 적고, 멍도 거의 들지 않는 데다 시술 결과가 매우 자연스러워 젋은층은 물론 주부들도 선택하는 추세다. 

환자의 나이와 시술 부위, 피부 탄력, 피부 민감도 등에 따라 슈링크리프팅 샷수, 효과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풍부한 리프팅 경험을 가진 의료진의 꼼꼼한 상담을 통해 본인에게 맞는 부위와 샷 수 선택이 중요하다. 

리프팅 시술 시 초음파 강도 조절을 잘못하면 통증이나 피부 붉음증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맞춤형 상담을 받은 다음 시술을 시행해야 한다. 

도움말 리엔장성형외과 쁘띠센터 김혜원 원장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