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초이스피부과 하계점 김지웅원장] 

가정의 달 5월, 어버이날에 부모님이 가장 받고 싶어하는 선물 리스트 중에 근래 들어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쁘띠 성형이다. 여러 쁘띠 시술들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접근성이 높은 필러 시술을 제일 먼저 접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제대로 된 정보 없는 무분별한 필러 시술 선물은 은 오히려 부모님의 마음을 상하게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돌이킬 수 없는 부작용을 초래할 수가 있으므로 반드시 시술 전 주의사항 및 숙지해야 될 점 등을 확인해야한다. 

중년 여성들의 가장 큰 피부 고민 중 하나는 피부 처짐인데 이는 피부내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질적 저하와 지방 쿠션 기능 및 지지 기능의 저하로 인해 발생하는 것이다. 피부 처짐은 나이가 들어보이게 할 뿐 아니라 피곤해 보이는 인상으로 보이게 할 수 있기 때문에, 처지고 꺼진 피부에 볼륨을 채워줌과 동시에 입체적이고 세련된 얼굴 라인을 완성시켜 주는 필러를 더 선호하는 경향도 있다. 

팔자, 이마, 눈밑 주름 등에 필러를 주입하면 즉각적인 주름개선의 효과를 볼 수 있을 뿐 아니라 필러 종류에 따라서는 피부 개선의 효과도 기대할 수가 있다. 또한 피부가 꺼짐에 따라 얼굴 골격이 드러나 날카롭고 나이 들어 보이는 얼굴은 필러 시술을 통하여 더욱 부드럽고 어려 보이는 이미지로 개선시킬 수가 있다. 

필러는 성분 및 제조국은 물론 부위와 지속력에 따라 시술될 수 있는 종류들이 천차만별이다.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해서도 미리 알고 가면 자신의 피부에 맞는 필러가 어떠한 것인지 선택하는 데에 도움이 될 수도 있겠다. 

수술에 비해 회복기간이 짧고 빠른 시간 안에 효과를 볼 수 있는 간단한 필러 시술일지라도 정품, 정량의 원칙을 지키는 병원인지 확인해보는 것도 필수 요소이다. 자신의 이미지에 어울리지 않는 과한 시술은 오히려 후회만 남길 수가 있으므로 시술 전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가 있는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진행한 후에 받아보는 것이 좋다. 

도움말: 초이스피부과 하계점 김지웅원장.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