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카페창업/프리랜서에 유익한 ’커피바리스타 자격증 교육 무료수강 이벤트’ 진행
2019-06-09 09:00:03
최다영

[메디컬리포트=최다영 기자] 한국장학진흥원이 커피바리스타 자격증 교육과정의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하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진행해 예비 카페창업자, 프리랜서 바리스타 취업 희망자 등에게 일조하고 있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바리스타장학생’을 입력하는 것이다. 

한국장학진흥원은 커피감별사 큐그레이더 양성과정, 조리기능장, 요리수업 강사 취업 등에 관심 있는 사람들을 위한 자격증 교육과정을 수강료 없이 무료로 학습할 수 있도록 지원해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교육기관이다. 

해당 교육기관이 운영하는 바리스타자격증 과정은 로스팅기계를 이용한 원두 로스팅 기법, 각종 커피 만드는 방법 등 인기 식음료 커피에 관한 종합적인 지식을 교육한다. 직장인 취미요리학원교실 주말반, 실업자국비지원 요리사학원, 커피스쿨 같은 커피 배우는 곳과 달리 학원비 부담 없이 커피 제조 노하우를 익힐 수 있고, 시험 예상 기출문제를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커리큘럼 특성상 커핑 아카데미 강사 같은 커피 관련 직업으로 취업을 계획하는 구직자, 카페창업박람회에서 소규모 커피숍창업 비용을 알아보며 카페창업을 준비 중인 예비창업자, 컬러라떼아트대회 참가 희망자 등에게 도움이 되는 교육과정으로 꼽히고 있다. 외식산업경영학과와 식품영양학과 재학생, 베이커리 파티시에(파티쉐)가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학습하는 것도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해당 커피지도사 관련 바리스타자격증 교육과정은 원두블랜딩 배우기, 커피샵프랜차이즈 취업, 홈바리스타 공부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학습할 수 있도록 커피에 관한 기초적인 지식부터 철저하게 교육한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바리스타가 제과제빵기능사, 한식∙양식∙중식∙일식 조리기능사(조리사) 못지않은 전망 좋은 직업으로 추천되고 있다. 이 같은 추세에서 자격증 취득 후 바리스타로 취업하기 원하는 구직자들에게도 이번 이벤트가 큰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은 이번 이벤트에 당첨된 회원에게 본원의 총 121종 자격증 과정 인강 수강과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 응시를 전부 무료로 할 수 있는 혜택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본 교육기관의 모든 자격증 종류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됐으며, 취득 시 관련 구인기관 구직에 활용할 수 있다.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