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칼럼] 종아리근육통증 개선 위한 시술들… 정확한 검진 우선되어야
2019-05-08 12:00:00
양진영

종아리 근육의 통증은 꼭 운동이 아니더라도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다. 예를 들면, 혈액순환이 가장 취약한 부분으로 쉽게 피로를 느끼며 부종과 통증 등이 발생할 수 있고 직장인의 경우, 장시간 서서 일하는 경우, 오랫동안 반복적이거나 고정된 자세를 취하는 경우 등 에 있어서 흔하게 나타날 수 있다.

위와 같은 종아리 근육 및 근막 통증이 아니더라도 젊은 여성들의 경우 종아리 근육통증뿐만 아니라 종아리 알이 단단해지거나, 부피가 크게 늘어 종아리 알로 인한 고민에 빠지는 경우가 많다.

이에 종아리주사, 종아리 퇴축술, 신경차단술 기타 등이 주목받고 있다. 그러나 종아리 퇴축술 및 신경 차단수술은 후유증으로 근섬유성 변화 및 근육 단축, 석회화 발생 등의 원인이 될 수도 있기에, 병원 선택시 경험이 많고 숙련된 의료기관을 통해서 하는 것을 추천한다.

부작용 재시술은 종아리 모양을 다듬고, 알을 제거하는 방법 등의 가시적 효과만을 강조하는 근육의 축소방법이 많다. 더 근본적인 것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비정상적 근육의 정상적 기능회복이 주안점으로, 종아리 근육과 근막 기능의 정상화에 초점을 두어야 더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특히 다양한 종아리 국소부위 후유증은 개개인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차별화된 치료원칙을 고수해야 한다.

쫑알주사는 지방을 분해하는 다른 주사와는 달리, 종아리 알과 근육의 자연적 퇴행, 축소 및 개별적 맞춤 상황에 따른 기타의 원리 등을 통해 종아리 근육을 감소시킨다. 따라서 보톡스보다 유지기간이 길고, 15분 이내의 짧은 시술 시간으로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하지만 간단한 시술이라도 시행에 앞에 앞서 정확한 검진이 우선 시 되어야 하며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을 통할 것이 당부된다.

도움말 : 세이지의원 로데오리 대표원장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