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칼럼]민감한 부분을 시술하는 여성성형, 정밀검사와 충분한 상담 통해 진행돼야
2019-05-30 00:00:00
김효선
이형근 의학박사(리즈산부인과 본점(신사역) 대표원장)

최근 여성성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만큼, 만족스러운 신체개선을 위해서 여의사산부인과를 찾아 시술 및 수술에 대해 문의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여성질환같은 일상생활에서 불편함을 주는 증상들을 치료하면서 동시에 미용적인 부분까지 개선하여 여성으로서의 자신감을 회복하기 위해 받는 사례들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

질수축에는 케겔운동이 가장 많이 알려져 있는 운동이지만, 시간적 제약 및 오랜 시간이 걸려 효과를 확실히 느끼기가 어려워, 생활이 불편할 정도의 질이완, 골반장기탈충증 등의 증상이 있다면 골반저근육을 강화하여 질축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질성형수술(예전에는 이쁜이수술이라고 불리던 여성성형수술)을 받는 것이 좋다.

수술적인 면에서는 단순히 질 입구만 좁혀주는 수술을 한다면 오히려 부작용을 부를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질입구부터 질 안쪽까지 촘촘하게 주름을 잡아 질수축이 될 수 있도록 하는 수술을 택하는 것이 좋다. 그래야 효과의 만족도가 높고 오래 지속될 수 있다. 그래서 최근엔 부작용이 거의 없는 레이저를 사용한 레이저질성형수술이 선호도가 높다.

또 질이 아닌 소음순이 문제라 만성질염에 소음순비대증 혹은 소음순비대칭 증상이 있다면, 레이저소음순성형수술을 생각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이 수술은 외부적인 마찰이나 선천적인 요인으로 인한 소음순 변형을 치료하여 늘어진 소음순을 레이저를 이용하여 자신에게 맞게 올바르게 디자인하여 수술할 수 있는 산부인과 여성성형수술이다.

질성형 및 소음순성형수술의 부작용으로는 감염, 출혈, 통증 등의 증상이 있을 수 있다. 다만 레이저를 이용한 산부인과 재건수술은 이와 같은 부작용을 최소화하는 편이라 재수술없이 안전하게 수술을 받을 수 있다.

만일 이러한 부작용 및 유의사항이 걱정된다면, 질타이트닝 효과가 비슷한 레이저 질 타이트닝 시술 또는 VIVEVE(비비브) 시술이 적합하다.

질 타이트닝은 레이저시술로 질 점막에 360도 골고루 레이저를 조사해 조직 수축과 새로운 콜라겐의 합성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질 벽에 전달된 열 효과로 즉각적인 조직 수축을 일으키기 때문에 시술과정이 보다 쉬우며 시간도 5-7분 내외로 간편한 방법이다.

‘비비브’ 시술은 고주파 방식의 최신 기술로, 몇 번 시술받아야만 질수축이 되던 예전과 달리 시술 1회만으로 질 상태를 개선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통증없이 표면을 차갑게 쿨링하면서 깊숙한 곳에 열에너지를 전달하여, 콜라겐 생성을 자극하는 시술로 신체적 부담감이 적다.

이는 임상시험과 연구 논문을 통해 확인한 검증되었으며, 식약처에도 질이완증 치료 효과를 승인 받은 시술이다. 또 미국 FDA, 유럽 CE로부터도 안정성을 인증을 받은 바 있다.

특히 여성성형은 여성의 민감한 부분을 다루는 만큼 1:1 상담과 정밀검사를 통해 본인에게 맞는 시술 및 수술방법을 찾아야 하며 수술후기나 수술비용 등을 꼼꼼히 따진 후 본인에게 맞는 방법을 택해야 한다.

도움말 : 신사역 가로수길 리즈산부인과 본점 이형근 대표원장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