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울산 캐슬더써밋, 그랜드 오픈 완료 ‘고객 관심↑’
2019-06-12 09:00:03
오진우

[메디컬리포트=오진우 기자] 울산 캐슬더써밋이 그랜드 오픈을 완료했다. 특히 오픈 당일에는 많은 고객들이 관심을 내비치며 이목을 집중하기도 했다.

캐슬더써밋은 오는 4일 그랜드 오픈했다. 오픈 당일에는 다양한 경품이벤트를 준비해 고객들에게 호응을 얻었다.

캐슬더써밋 관계자는 “오랜 기간 준비해왔던 캐슬더써밋 그랜드 오픈 행사인 만큼, 많은 고객들이 관심을 가져주시고 또 방문해주셔서 기쁘다”며 “사전 청약 후 오는 7일까지 계약하는 고객에게 상품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남았으니 관심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캐슬더써밋은 울산 신정동 일대에 들어서며, 지하 3층~지상 27층, 84㎡(31형) A타입, B타입 두 가지 형태 총 4개 동 308세대 규모다. 실거주 전용면적은 122.69㎡(38.4형)로 기존의 동일 평형 대비 높은 사용면적을 자랑한다.

대한민국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출자자가 될 수 있는 민간임대주택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민간임대주택은 미래의 임대 아파트를 신축할 사람들이 협동조합을 설립, 그 협동조합에 출자하는 형태로 자금을 출자해 토지를 확보하는 방식을 말한다. HUG 등의 기금보증을 받아 임대주택을 신축하고 임대받는 형태로 진행된다.

민간임대주택은 지역주택조합과 다르다. 지역주택조합은 조합원 수가 50% 이상 모집해야 조합설립 인가를 받을 수 있으며, 토지의 95% 이상을 매입하고 토지를 조합명으로 취득해야 사업 승인을 신청할 수 있다.

반면 민간임대주택은 발기인 5명 이상으로 협동조합을 설립할 수 있고 토지 80% 이상의 매입 또는 사용 동의만으로도 사업승인이 가능하다. 특히 공급가의 최소 10% 이상의 금액을 보증금으로 납부하고 월임대료를 납부하며, 입주 후 8년 뒤에는 8년 전 공급금액으로 아파트를 분양받을 수 있는 획기적인 주택매입형태다.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