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안면도 맛집 ‘전통딴뚝칼국수’ 봄나들이 후 즐길 수 있는 해물칼국수 제공
2019-05-04 13:23:43
조호용


봄철이 더욱 아름다운 태안 안면도는 서해 바다의 탁 트인 전망과 자연경관의 멋스러움을 그대로 만끽할 수 있어 봄철 나들이 장소로 선호되는 장소다. 또한, 안면도는 서해안 최고의 낙조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연인들의 드라이브 코스로도 이용되는 곳이다. 

안면도의 꽃지해수욕장, 자연휴양림, 국립수목원 등도 봄철에 나들이 하기 좋은 곳. 봄철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제대로 즐길 수 있고, 관광 명소 주변으로는 여행객의 입맛을 사로잡은 맛집도 많아 식도락도 함께 즐기기에도 좋다. 

무엇보다 안면도에서는 서해 바다의 신선도 높은 제철 해산물을 저렴하게 맛볼 수 있는데, 태안 안면도 맛집으로 알려진 ‘전통딴뚝칼국수’에서는 제철 해산물과 신선한 채소로 맛을 낸 전통 해물칼국수를 선보이며 식도락객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해당 업체는 오랫동안 직접 만든 해물칼국수를 선보인 곳으로 자극적이지 않은 담백한 맛과 쫄깃한 면발이 일품인 곳이다. 또한, 해물칼국수외 수육와 왕문두, 음료 등도 모두 맛볼 수 있는 세트 메뉴도 준비돼 가성비 좋은 외식 장소로도 알려졌다. 

업체 관계자는 “해물칼국수는 신선한 해산물이 푸짐하게 들어가 더욱 담백하고 시원한 맛을 느낄 수 있다.”며 “해물칼국수에 사용하는 육수도 조미료 없이 45년 된 씨간장으로 만든 된장을 2년 이상 숙성 후 사용하기 때문에 높은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안면도 꽃지해수욕장 맛집 ‘전통딴뚝칼국수’는 식당 주변으로 꽃지해수욕장과 안면도 가볼만한 곳이 인접해 여행코스 중 한 곳으로도 이용되고 있고, 최근에는 방포해수욕장과 두에기해수욕장 근처에 2호점을 신규 오픈했다.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