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칼럼] 투데이매몰법 2일이면 일상생활가능...난이도 있어 전문의 실력 따라 달라져
2019-05-04 10:00:00
최다영
디자이너성형외과 박수완 원장 
 

최근 쌍꺼풀 성형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쌍꺼풀 수술은 이제 많은 사람들이 소위 '시술'이라 이야기 할 정도로 보편화됐다. 쌍꺼풀 성형을 통해 보다 또렷한 인상을 남길 수 있을뿐 아니라, 이미지까지 바꿀 수 있어서다. 

이러한 사회 트렌드에 따라 다양한 쌍꺼풀 성형법이 나타나게 되었는데, 특히 매몰법은 피부에 절개 없이 단순히 2~4개 작은 구멍으로만 수술해 흉이 상대적으로 남지 않을뿐더러 붓기가 빠르게 빠지는 성형법으로 알려졌다.  
그중 투데이매몰법은 회복력이 빨라 당일 수술 후 이틀 뒤 세안 등이 가능, 금요일 저녁이나 토요일 수술 후 주말에 휴식을 취하고 월요일에 출근하는게 지장이 없어 직장인들에게 선호도가 높은편이다. 

이는 수술을 위해 사용한 작은 구멍 부위를 빠른 회복을 위해 묶어둔 실밥을 수술당일 즉, today에 제거하고 이틀 뒤 즉 2day에 세안 및 화장이 가능한 투데이매몰법은 다른말로 당일실밥제거매몰법이라 불리우기도 한다. 

쌍꺼풀수술 후 큰 부기는 대게 실밥제거 후 급격하게 빠지게 된다. 그러나 투데이매몰법은 쌍꺼풀수술 당일에 실밥을 제거해 회복속도가 빠른 것이 특징이다. 다만 이는 다소 난이도가 있어 사전에 전후 사진을 포함한 이용 후기 등을 살펴봐야 하며, 담당 전문의는 다수 임상경험을 보유했는지 알아보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한 성형외과 내 안정성을 보장함과 더불어 수술 집도부터 수술 후 관리까지 1:1로 안전하게 책임 진료를 실시하는지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 이외에도 투데이매몰법 진행시 개인별 이목구비를 고려해 섬세히 디자인을 해주는지 알아보는 것도 좋다. 

이외에도 응급 상황 대처 메뉴얼, 눈의 기능을 우선시하는 쌍꺼풀 수술 진행 여부 파악 및 노하우가 뛰어난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담당 의료진이 꾸준히 노하우를 연구하고 있는지, 수술 내용을 상세히 설명하는지 살펴봐야 한다. 

도움말 디자이너성형외과 박수완 원장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