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강릉 맛집을 찾는다면 아름다운 뷰와 함께 싱싱하게 해산물을 즐길 수 있는 강릉 경포대 횟집 '경포동해횟집'
2019-06-10 09:00:03
양진영

[메디컬리포트=양진영 기자] 5월 가정의 달에는 어린이날을 비롯해 다양한 기념일을 기념하기 위해 여름휴가를  이용하는 대신 나들이 떠나기 좋은 5월을 이용해 휴가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 때 여행 일정을 세우고 관광코스를 정하는 일만큼 중요한 것이 현지 식당을 미리 조사하고 어디로 갈지 결정하는 일이다.

다양한 관광지 중 오죽헌과 경포대 등 볼거리와 먹거리가 많은 강릉은 조선시대에도 이름난 유명인들이 방문하거나 유람하기 위해 들렸던 역사적인 관광지이기도 하다. 깨끗한 자연 경관을 즐길 수 있으며 경포 호수와 강릉의 명물 소나무숲 등 강릉 가볼만한곳이 많다.

이런 강릉 여행을 떠나 맛있는 식사를 하고 싶다면 강릉 맛집도 잘 알아둬야겠다. 경포대 초입 첫 번째에 위치한 경포대 맛집 경포동해횟집은 계절마다 다르게 나오는 제철 스끼다시와 회 요리를 아름다운 뷰를 보며 신선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매일 아침 어시장에서 직접 횟감을 준비하여, 직접 두툼하게 손질하기 때문에 배불리 먹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두툼하게 썰은 회로 뛰어난 식감을 자랑하며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다. 

강릉 현지인 맛집으로 손꼽힌다는 경포동해횟집의 한 관계자는 "동해안 바다에서 수확하는 다양한 해산물을 제철에 맞게 손질하여 통크게 대접하는 것이 강릉의 인심이다. 메인 메뉴로 회, 대게, 조개를 선택하여 주문할 수 잇는데 하나의 세트에 두 가지를 고를 수 있어 취향 따라 선택하면 된다고 한다. 혹은 세 가지 재료가 모두 나오는 스페셜 세트도 선택할 수 있다"고 말한다.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