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걸그룹 네이처의 '세탁춤챌린지', 52개국 참여하며 "해외 좋은 반응"
2019-06-09 09:00:03
양진영

[메디컬리포트=양진영 기자] 걸그룹 네이처(NATURE)의 수타춤이 글로벌 인싸춤으로 뜨거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네이처의 두 번째 싱글앨범 타이틀곡 '썸'의 핵심 안무인 수타춤이 최근 K팝 커버댄스 어플 어메이저(amazer)에서 '세탁춤'으로 알려지며 '세탁춤챌린지'이 열리게 되었다.

이번 '세탁춤챌린지'에는 52개국이 참여하며 폭발적인 해외 팬들의 반응을 가늠케했는데, 스페인, 에콰도르, 필리핀 등 해외 각국 K-POP 인플루언서들을 비롯한 무려 52개국의 유저가 대거 참여하였다. 이 외에도 최근 JTBC에서 인기리에 방영 중인 ‘스테이지 K’ 슈퍼주니어 편 멕시코 대표 마리아나도 챌린지에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해외에서 먼저 시작된 '세탁춤챌린지'열풍은 국내에도 이어졌다. 국내 유명 탑티어 댄서들 등이 각종 SNS를 통해 세탁춤 커버댄스 영상을 업로드하였다. 탑티어 댄서 케이만, 김희연, 립제이, 리헤이, 한하은 등이 참여하고 11개 대학교의 각 댄스 동아리에서도 잇달아 업로드 하는 등 온라인상에 연일 화제를 불러 일으키고 있다.

이미 많이 알려진 바와 같이 수타춤은 싸이의 ‘강남스타일’ 속 말춤을 탄생시킨 안무팀이 만든 댄스로 중독성과 재미 요소가 풍부하다. 한 번 보면 잊혀지지 않는 안무가 일명 세탁춤으로 알려지면서 전 세계로 무섭게 확산되고 있는 것이다.

현재까지 전체 조회수가 5백만 뷰를 넘길 정도로 전 세계적으로 관심이 뜨겁다.

한편, 네이처는 지난달 28일 광주 월드컵 경기장에서 개최된 'SBS 슈퍼콘서트' 로고송을 부른 데 이어 무대에도 올라 신흥 대세 걸그룹다운 맹활약을 펼쳤다.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