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칼럼] 안면윤곽, 사각턱성형 시 사후관리도 병원 선택의 기준되어야
2019-05-03 17:04:34
양진영

요즘은 갸름한 V라인 얼굴형이 미인의 조건으로 인정받고 있다. 작은 얼굴, 날렵한 턱선이 세련되면서도 어려보이는 인상을 만드는 데 기여하기 때문이다. 반면 사각턱 때문에 강인해보이는 인상을 가진 경우 사각턱수술을 해야 할지 고민하기도 한다.

사각턱성형이나 안면윤곽은 뼈를 건드리는 수술이므로 신중하게 접근해야 할 필요가 있다. 수술 난이도가 높은 것은 물론, 단순히 튀어나온 턱뼈를 자르기만 해서는 안면윤곽이 갸름해지는 입체적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다.

이에 따라 뼈를 자르기만 했던 수술에서 뼈의 두께까지 줄여주는 수술로 뛰어난 정면 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이 등장하기도 했다. 평면적 축소가 아닌 입체적인 사각턱 축소 효과로 어느 각도에서 보아도 갸름한 V라인 얼굴을 만들 수 있게 된 것이다.

앞 턱까지 길게 절제하는 수술을 통해 크고 각진 옆 턱과 넓고 뭉툭한 앞 턱까지 교정이 가능하고, 사각턱수술을 통해 얼굴이 전체적으로 작아 보이는 안면윤곽 축소 효과까지 기대해볼 수 있다.

단, 사각턱성형 병원 선택 시에는 다양한 점을 고려해야 한다. 수술 전 최첨단 3D-CT 장비를 이용한 정확한 분석과, 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의 체계적인 진단이 있어야 만족도 높은 결과를 완성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섬세하고 정교한 수술 노하우가 있어야 수술 시 출혈이 적고, 부기와 멍을 최소화할 수 있기 때문에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이 있는 곳을 찾아야 한다. 전문의의 노하우와 다년간의 경험으로 수술을 집도해야 감염, 감각 이상, 비대칭, 신경 마비 등의 부작용을 예방할 수 있다.

또한 병원 자체적으로 미세먼지, 세균 등에 의한 감염을 막기 위해 에어샤워를 설치하여 엄격한 청결도 관리하고 있는지, 수술하는 모습을 CCTV로 실시간 참관 가능한지도 알아보면 더욱 좋다.

최근에는 체계적인 사후관리 서비스인 에프테틱이 등장해 더욱 책임있는 수술 후 관리가 가능하게 됐다. 애프터와 에스테틱의 합성어로서 수술 후 지친 몸과 마음을 케어하는 윤곽수술 후 관리 컨투어 프로그램이다. 이처럼 사후관리에 노력을 기울이는 병원이 늘고 있으니 병원 선택 시 참고하면 좋겠다.

도움말 : 티에스성형외과 이상균 대표원장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