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칼럼] 긴 얼굴, 짧아보이게 하는 방법은?
2019-06-12 09:00:03
최다영
이용우 성형외과 전문의 (라이크 성형외과)

[메디컬리포트=최다영 기자] 미에 대한 관심이 많은 현대 사회에서 얼굴의 비율이 중요함을 모르는 이들은 거의 없다. 우리가 예쁘다고 생각하는 유명 배우들이 동안이면서 작은 얼굴과 예쁜 이목구비를 가진 것 또한 얼굴의 비율이 얼마나 중요한지 잘 보여주는 사례이다. 

반면 얼굴이 길어 보이는 사람들은 이로 인한 콤플렉스가 생기기도 하고 사진을 찍을 때마다 스트레스를 받기도 한다., 안면을 상안, 중안, 하안과 같이 3등분 한 비율이 1:1:0.8에 가까울 때 이상적인 얼굴 비율로 보고 있지만, 특정 한 부분의 비율이 더 길어 보이면 전체적인 균형미는 물론 세련미도 떨어지고 무뚝뚝해 보이거나 나이들어 보여 자신의 외모에 대해 불만족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중안면의 비율이 긴 것이 원인인 경우가 상당한데 눈 밑과 광대, 볼, 팔자 주름과 입꼬리 옆이 바로 중안면에 해당하는 부분이다. 나이가 들며 신체 노화와 함께 볼살은 처지다 보니 턱 부분이 커 보이게 되는 것은 물론 내려간 입꼬리의 방향으로 인해 얼굴이 더욱 길어 보인다. 이뿐만 아니라 눈꼬리까지 올라가고 눈매가 답답한 경우 중안면을 더욱 넓어 보이게 만들고 무뚝뚝하고 날카로운 인상을 갖게 만든다. 

이러한 고민들을 단순히 메이크업과 같은 방법으로 해결하기 어려워 시술이나 수술을 고려하는 경우가 많다. 내려간 입꼬리는 입꼬리 올림 수술, 늘어지고 처진 피부 탄력을 잡아주는 실리프팅 통해 늘어진 볼살을 잡아 얼굴 라인을 당겨주고 매서워 보이고 답답한 눈매는 뒤트임으로 올라간 눈꼬리를 내려주는 동시에 밑트임으로 눈 외측의 높이를 늘려주는 이른바 듀얼 트임을 고려할 수 있다. 

 

<사진 출처 : 클립 아트 코리아> 

입꼬리 올림 수술의 경우 절개를 통해 입꼬리의 가로 길이를 늘려주면서 입꼬리를 올려주기 때문에 얼굴에 비해 입술의 길이가 짧고 작아 보이는 부분까지 개선된다. 이때 인중의 길이 역시 얼굴 비율에 영향을 미치기에 필요에 따라 인중 축소를 병행하기도 한다. 

실리프팅은 피부 특성과 고민되는 부분에 따라 실의 종류가 달라진다. 시중에서 유통되고 있는 실의 종류가 많지만 최근 처진 볼살에 효과적인 방법으로 PDO(polydioxanone) 성분의 민트 실을 많이 사용한다. 

보통 6개월에서 1년 사이의 유지 기간을 가지고 있으며 더욱 긴 유지 기간을 원할 경우 최대 2년까지 효과가 지속되는 PLLA(Poly-L-Lactic-Acid) 성분의 실루엣 소프트를 선택하기도 한다. 

듀얼 트임은 눈의 외측이 좁고 눈꼬리가 올라간 부분을 넓히므로 크고 시원한 눈매로 만들어주기에 전체적인 인상이 부드러워지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라이크 성형외과 이용우 원장은 "얼굴이 길어 보이는 원인은 다양하고 개인마다 고민하는 부분이 다르기에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의료진이 바라보는 미적 관점과 환자가 기대하는 부분이 공감대를 이루어야 한다. 

이를 위해 해부학과 수술에 대한 풍부한 경험, 노하우도 중요하지만 환자의 고민에 공감할 줄 알고 그에 따른 맞춤 디자인이 가능한 성형외과 전문의를 통해 진료받고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좋다."라고 조언했다. 


도움말 이용우 성형외과 전문의 (라이크 성형외과)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