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밝은누리안과 이성준 원장, 미국 LENSAR 초청으로 국제심포지엄 참석
2019-06-12 09:00:03
김효선

[메디컬리포트=김효선 기자] 대전 밝은누리안과 이성준 원장은 현지시각 5월 2일,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미국 3D펨토초 레이저 LENSAR(렌자)社의 초청을 받아 캘리포니아 샌디에고에서 열리는 국제심포지엄에서 관련 의료진들과 함께 백내장과 노안 수술에 대한 새로운 정보와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 LENSAR사는 이성준 원장에게 Excellent Global Expert Surgeon 으로 선정하였고 이 원장과 밝은누리안과는 자문의사 및 자문기관으로 위촉되었다.

LENSAR는 기존의 초음파로만 이루어졌던 백내장 수술을 보다 더 정교하고 안전하게 시행할 수 있는 첨단 레이저 백내장수술 장비이다. 렌자는 1,000조 분의 1의 짧은 시간폭의 파장을 발생시키는 팸토초 레이저로 수술 시간과 통증을 줄이고 주위의 조직 손상을 최소화 하여 각막 손상과 합병증 가능성을 낮게 한다. 또한 LENSAR는 타 레이저 백내장수술 장비와는 다르게 자체 내장되어 있는 센서로 환자의 백내장을 3차원 입체 재구성하여 각막 손상을 최소화하며 백내장 수술과 동시에 난시까지 교정하는 첨단 장비이다.

이날 참석한 이성준 원장은 “최근 백내장수술에 첨단 레이저가 이용되면서 보다 안전하고 정밀도 높은 수술이 가능해졌다”고 전했다.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