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칼럼] 주름개선과 탄력 있는 피부를 위한 “슈링크 리프팅”, 환자에 따라 시술 달라져야
2019-06-12 09:00:03
최다영
[사진 : 진주 고운피부과의원 박상영 대표원장]

[메디컬리포트=최다영 기자] 거울을 보다가 문득 세월의 흔적이 느껴질 때, 이미 지나버린 시간이지만 다시 되돌리고 싶어진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피부 탄력이 떨어지는 것은 자연스러운 노화 현상 중 하나이며, 이로 인해 얼굴이 부어 보이거나 생기가 없어 보이게 된다.  

특히 요즘과 같이 건조한 날씨에는 피부 속의 수분함량이 감소하면서 피부는 점점 거칠어지고 각질이 생기며, 이후 쳇바퀴처럼 반복되는 피부트러블로 인해 피부 노화현상은 가속화된다. 

이러한 노화현상을 막고 최근 미의 트렌드인 동안 피부를 만들기 위해 피부 기능성 화장품이나 홈케어 미용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지만, 노화가 시작된 피부의 탄력저하와 주름은 단순 홈 관리만으로는 개선이 어렵다. 

피부 노화현상이 진행되면 피부조직의 지지력과 탄력을 담당하는 진피층의 두께가 얇아지고 콜라겐 섬유와 엘라스틴도 감소하게 되면서 탄력은 떨어지고 주름은 늘어난다. 피부의 탄력을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피부 구조물이 피부 표면, 즉 표피층이 아니라 심부 진피층의 변화라는 것이다. 이러한 이유로 탄력적인 피부를 위한 관리는 피부 바깥층과 함께 심부층까지 포함되어야 한다.  

얼굴 처짐을 개선하고 탄력 재생에 도움이 되는 리프팅 시술에 대해 피부과를 내원하는 환자들의 문의가 늘고 있다. 일반적으로 리프팅 시술은 크게 의료용 실을 사용한 실리프팅과 장비를 활용한 리프팅으로 나눌 수 있는데, 특히 미용 장비를 사용한 리프팅 시술 중 슈링크 리프팅 시술이 주목받고 있다. 

슈링크 리프팅 시술은 주름 제거와 피부탄력 및 얼굴 윤곽을 개선하는 데 효과적인 장비로, 일반 레이저가 침투하기 어려운 근막 층에까지 열에너지를 전달하여 콜라겐을 생성하는 데 도움을 주는 시술이다.  

기존 레이저 치료 장비의 경우 진피층의 콜라겐에만 영향을 주었다면, 슈링크 리프팅 장비는 고강도 초음파를 치료 병변에 일정한 깊이로, 진피층은 물론 아래 근막 층에까지 침투시켜 외과적 절개 없이 탄력을 극대화하는 효과를 낸다. 전체 시술 시간이 짧은 편이고 통증이 적으며 조직 손상이 거의 없어 시술 후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빠른 것이 장점이다. 

슈링크 장비를 활용한 리프팅 시술은 탄력과 주름개선이 필요한 부위의 특성을 정확히 파악하여 시술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최근 개선된 아이슈링크 장비를 통해 눈 주변의 탄력도 향상 효과를 볼 수 있고, 복부나 허벅지 등에도 적용이 가능하여 탄력 있는 바디를 만드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슈링크 리프팅과 같은 시술은 환자의 피부 상태, 시술 부위, 연령대와 생활습관 등을 시술 전에 필히 고려해야 하고, 정확한 진단을 바탕으로 시술해야만 환자분들에게 최고의 결과를 드릴 수 있다. 

리프팅 시술은 피부 깊은 층에 열에너지를 조사하는 시술이므로 무엇보다 안전이 중요하다. 안정성이 입증된 장비로 풍부한 임상 경험과 리프팅 시술의 노하우를 가진 피부과 전문의에게 시술을 받는다면 최적의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시술 이후 과도한 운동, 사우나, 온찜질 등은 피하고 자외선 차단제와 보습제를 자주 바르는 등의 자가 관리가 잘 이루어진다면 되찾은 탄력을 오래 유지할 수 있다. 

도움말 : 진주 고운피부과의원 박상영 대표원장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