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칼럼] “백내장 수술, 직업과 생활까지 고려해야 만족스러운 결과 얻을 수 있어”
2019-06-08 09:00:05
최다영
[사진 : 천안김안과의원 박준성 대표원장]  

[메디컬리포트=최다영 기자] 최근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발표한 주요수술통계연보에 따르면 국내에서 한 해 동안 가장 많이 이뤄지는 수술로 백내장 수술이 1위를 차지하였다. 매년 5.5%씩 증가하는 백내장 수술은 작년 한 해에는 54만 9471건으로 가장 많았다. 

첨단 의료기술의 발달로 보다 안전하고 빠른 시간 내에 수술할 수 있어진 백내장 수술은 흔히 하는 가벼운 수술로 치부할 수 있지만 직업과 생활까지 고려하여 똑똑하게 따져본 후 백내장 수술을 받을 필요가 있다. 

평균 수명이 늘어남에 따라 자연스럽게 50~60대의 사회 활동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하지만 나이가 들어가면서 발생하는 백내장은 사물이 흐릿하게 보이고 여기에 노안까지 겹치게 되면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가증되어 하고자 하는 일들에 큰 걸림돌이 될 수 있다. 

노인성 백내장의 경우 자연스러운 노화현상으로 발생하는 질환으로 예방하거나 피하기가 어려우며 발병이 시작되어 방치할 경우 실명과 같은 최악의 상황이 발생할 수 있어 적절한 치료 및 수술이 필요하다. 

백내장과 노안이 함께 진행되고 있는경우 노화된 수정체를 제거하고 그 자리에 다초점인공수정체를 삽입하여 노안과 백내장을 함께 교정할 수 있는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수술에 앞서 각막상태,안질환등을 정밀하게 검사하는 것은 물론 환자 개개인의 직업과 생활까지 고려하여 병원의 시스템 등을 꼼꼼히 따져 본 후 진행하는 것이 좋다. 

최신 노안백내장 레이저 장비인 팸토레이저Z8을 이용하여 수술할 경우 깔끔하고 정확하게 각막을 절개하여 수술시간을 줄여주고 수술 후 발생하는 염증반응을 최소화하여 보다 만족스러운 노안백내장 수술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백내장 수술은 노안의 정도, 백내장의 진행 상태 등에 따라 수술 방법과 비용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충분한 상담을 통해서 환자 개인의 직업과 생활까지 고려하여 수술을 진행해야 한다. 

백내장 수술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변수에 빠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FDA와 식약처의 공인을 받은 스위스 ZIEMER사의 최신 레이저장비 ‘펨토레이저Z8’를 도입했다. ‘펨토레이저Z8’은 OCT입체적 단층촬영으로 맞춤수술이 가능하며 더 빠른 수술, 더 정밀한 수술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도움말 : 천안김안과의원 박준성 대표원장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