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칼럼] 콜라겐과 지방층 동시 개선하는 울쎄라·써마지 듀얼 리프팅, 맞춤 시술이 중요
2019-06-12 09:00:03
양진영
▲휴먼피부과 평택점 계지원 원장

[메디컬리포트=양진영 기자] 나이가 듦에 따라 피부는 처지고 늘어지는 등 노화현상을 겪게 된다. 탄력저하와 얼굴 주름 등이 대표적인 현상이다. 이를 위한 다양한 기능성 화장품, 홈케어 방법 등이 추천되고 있지만 이미 노화가 시작됐다면 이같은 방법으로는 쉽게 좋아지지 않는다.

빠른 시간 안에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으로는 레이저 리프팅 시술이 각광받고 있다. 레이저 리프팅 시술은 탱탱하고 쫀쫀한 동안피부로 거듭날 수 있도록 도와주는데, 다양한 레이저 리프팅 시술 가운데서도 울쎄라(Ulthera)와 써마지(Thermage)를 합한 듀얼 리프팅이 최근 인기다.

울쎄라는 피부 속을 당겨주는 시술이다. 기존의 장비와는 달리 고도의 초음파 에너지가 피부손상 없이 피부 깊은 곳 근막층까지 레이저가 도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절개 없이도 늘어진 피부를 효과적으로 당기고 주름을 개선할 수 있다. 특히 깊은 주름과 팔자주름, 중력에 의해 처진 이중턱, 처진 볼살 등에 효과적이다.

울쎄라는 시술 후 한달 뒤부터 효과를 확인할 수 있으며, 연고 마취로 시술하기 때문에 시술시간이 짧다. 1회 시술로 오랜 지속 효과가 있으며 목주름, 바디주름도 개선이 가능하다.

써마지는 비수술적인 리프팅으로 유명하다. 써마지는 고주파 전류를 이용해 피부 깊은 속에서 열을 발생시켜 콜라겐을 수축함과 동시에 콜라겐 재생성을 유도, 탄력적인 피부를 만들어주는 리프팅 시술이다. 써마지는 잔주름, 눈꺼풀 처짐, 모공 및 피부결개선, 콜라겐 재생 등을 돕는다.

레이저 리프팅의 경우 시술 전 주의사항도 꼼꼼하게 챙겨야 한다. 개인마다 피부타입, 주름상태 등이 다르기 때문에 시술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또 정품 기기를 사용하고 있는지 등을 따져야 정확한 시술 효과가 나타날 수 있다.

도움말 : 휴먼피부과 평택점 계지원 원장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