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CM(씨엠)병원, 오는 5월 10일 어깨∙무릎 건강강좌 개최
2019-06-10 09:00:03
양진영
▲관절 전문병원 CM병원이 어깨〮무릎 건강강좌를 개최한다(사진= CM병원 제공)
 

[메디컬리포트=양진영 기자] 보건복지부 지정 관절 전문병원 CM병원(영등포구 〮병원장 이상훈)이 오는 10일(금), 오후 2시부터 CM병원에서 영등포 지역 구민을 대상으로 무료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CM병원이 주관하는 이날 강좌는 CM병원 정형외과 이상훈 박사(병원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 어깨탈구 치료의 최신지견(라타젯 수술 등) ▲ 오십견과 회전근개 파열의 진실(정형외과 김정서 전문의) ▲ 무릎 퇴행성관절염 치료, 어디까지 왔나?(정형외과 나영곤 전문의)에 관한 강의를 진행한다.

평소 환자들이 많이 하는 질문들을 위주로 질환의 원인, 증상, 치료법과 예방법을 알기 쉽게 설명하며, 강의 후에는 참석자들과 질의응답을 통해 어깨 및 무릎 통증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CM병원(씨엠병원) 이상훈 박사는 “중장년 층에서 어깨통증과 무릎 퇴행성관절염을 빼놓을 수 가 없다”며 “본 강좌가 관절 질환으로 고생하고 계신 환자, 보호자와의 소통의 시간이자, 그동안 어려운 의학용어와 수많은 치료법에 혼란스러워 하셨던 많은 분들께도 큰 도움이 되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건강강좌는 별도의 참가신청 없이 누구나 무료로 참석이 가능하다.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