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베트남·태국 현지 본연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마곡역 맛집 ‘더메콩’
2019-06-12 09:00:03
김효선

[메디컬리포트=김효선 기자] 20세기 초 북부 베트남에서 생긴 쌀국수는 단순히 베트남 전통 음식으로 국한되지 않고, 현재 전세계 어디에서나 찾아볼 수 있는 베트남 대표 음식으로 자리 잡았다.

쌀국수는 단순해 보이는 음식이지만 깊은 국물 맛과 함께 고기가 어우러진 담백함을 느낄 수 있다, 이외에도 해산물 볶음밥, 월남쌈, 모닝글로리 마늘 볶음, 베트남식 비빔면 분보남보 등 한국과 베트남 모두 주식이 면과 밥으로 보다 친숙한 느낌을 자아내 남녀노소, 연령 무관하게 즐겨 찾는 음식이다.

그중, 오리지널 전통 태국 베트남 음식 전문점으로 알려진 더메콩은 현지 레시피를 그대로 반영해 마치 현지에서 먹는 듯한 느낌을 자아내 발산역 맛집으로 입소문을 얻고 있다.

마곡역 맛집 더메콩 대표 메뉴로는 쌀국수 퍼보와 태국식 볶음면 팟타이, 텃만꿍(새우살튀김) 등이 마련되어 있으며, 동남아 여행 지도와 다양한 식기, 여행 사진 등으로 이국적이면서 캐주얼한 분위기를 연출해 회식 장소, 데이트 장소, 모임 장소 등으로 적합하다.

한편, 서울식물원 맛집 더메콩 관계자는 “이색적인 분위기 속에서 다채로운 맛을 선사하는 음식점으로 베트남, 태국 현지 본연의 맛을 살림과 더불어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친숙한 음식으로 다가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