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칼럼] 낮은 코성형…올바른 코수술 방법으로 자신감 얻을 수 있어
2019-09-23 19:12:13
최다영
제이준성형외과 김기완(성형외과 전문의) 원장

[메디컬리포트=최다영 기자] 따뜻한 봄기운이 완연해지면서 무더운 여름을 대비해 자기관리를 시작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여성들의 경우 다이어트와 함께 자신의 미(美)에 대한 욕구가 커지면서 새로운 모습을 위해 성형외과에 대한 관심도 덩달아 높아지고 있다.  

코성형·코수술은 낮은코에 대한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남녀 누구라면 한 번쯤 고민해봤을 수 있다. 코는 얼굴 가운데 위치하여 얼굴의 이목구비 가운데서도 높낮이에 따라 전체적인 분위기와 이미지를 조성한다. 옛날부터 코 하나만을 보고 관상을 볼 정도로 코는 얼굴에서 가장 핵심이라 말할 수 있다. 

하지만 얼굴 전체의 이미지를 결정하는 만큼 코성형이나 코수술을 원하는 경우 병원부터 코성형의 종류, 코수술방법까지 하나하나 면밀히 따져봐야 한다. 단순히 낮은 코를 높이겠다고 무턱대고 코수술을 시도했다가는 미용적으로도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지 못할 수 있고 자칫 기능상에 부작용도 발생할 수 있다. 한마디로 코성형은 미적인 부분은 물론 기능적인 부분도 함께 고려돼야 한다. 

올바른 코성형을 하기 위해서는 먼저 코성형의 종류에 대한 지식이 있어야 한다. 코성형의 종류로는 콧대, 코끝, 매부리, 짧은코(들창코), 긴코(화살코), 복코, 비절개콧볼축소, 절개콧볼축소, 휜코, 용코 등 종류가 다양하다. 성형외과에서 코성형을 하기 위해서는 먼저 자신의 코가 어떤 모양인지를 명확하게 진단받아야 한다.  

코에 대한 정확한 진단뿐 아니라 올바른 코성형방법인지도 따져봐야 한다. 먼저 상담과 수술하는 의료진이 일치하는지, 의료진과 환자의 소통은 원활한지, 체계적인 사후관리를 해주는지 등도 중요체크 포인트다. 

코성형은 치료목적도 있지만, 대부분은 심미적인 목적을 갖고 있기 때문에 만족도가 상당히 중요하다. 미세한 변화로 외모를 크게 개선해줄 수 있지만, 잘못된 수술로 인해 만족도가 떨어져 코재수술로 이어질 수 있으니 이점도 주의해야 한다. 

이는 개개인의 외모를 고려한 수술이 진행되어야 한다는 뜻이다. 코성형은 코 모양을 개선해주는 성형수술이지만, 코 주변으로 볼, 눈, 입술, 인중과 더불어 얼굴 전체와 조화로움을 이루어야한다. 특히 자연스러움이 추구되어야 하는데, 예를 들어 낮은 코를 무작정 과도하게 높인다면 부자연스러움을 유발하고 이는 만족도도 크게 떨어질 수 있다. 

이처럼 올바른 코성형은 개개인에게 어울리는 맞춤형으로 진행해야 되는 것. 이는 코성형에 대해 풍부한 지식과 임상경험, 노하우를 갖고 있는 코성형 전문 성형외과에서 정확한 상담을 통해 코성형이 진행되어야 하며, 사후관리 또한 체계적이고 철저한지에 대한 여부도 매우 중요하다. 

도움말 제이준성형외과 김기완(성형외과 전문의) 원장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