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칼럼] 지방이식 후 얼굴지흡리프팅을 하는 이유
2019-06-12 09:00:03
김효선

[메디컬리포트=김효선 기자] 얼굴은 볼륨과 피부탄력에 따라 크게 달라진다. 피부의 탄력이 떨어지면 피부가 처지게 되고 주름이 생기게 되는데 이때 얼굴에 울퉁불퉁한 굴곡이 생기기 쉽다. 또한 볼륨감 없이 풀 꺼진 얼굴 역시 나이 들어 보이는 얼굴을 만드는 요소로 작용한다.

이에 탄력이 떨어지고 굴곡이 생긴 얼굴에 볼륨감을 채우는 지방이식이 시행되고 있다. 지방이식술은 대개 본인의 복부나 허벅지 지방을 흡입해 이식하는 형식으로 입체감이 필요한 부분에 직접 주입해 얼굴라인을 만드는 방식이다.

이러한 지방이식술은 시간이 지나면 부기가 빠지면서 자리를 잡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과도한 양의 지방을 무리하게 주입하는 경우 지방이 괴사하거나 이식된 부위가 울퉁불퉁해지는 현상, 뭉침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만일 이러한 부작용이 의심된다면 초기에 빠른 교정을 받는 것이 좋다. 지방은 필러처럼 녹일 수 있는 방법이 없기 때문에 방치할 경우 상태가 더 악화될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얼굴지방흡입을 통해 넣었던 지방을 다시 빼는 과정이 필요한데, 지흡리프팅이 대안이 될 수 있다. 얼굴지방제거에서 중요한 것은 지방제거와 더불어 탄력을 유지하거나 개선하는 것인데 지흡리프팅은 얼굴지방흡입과 리프팅을 결합한 수술 방법으로 얼굴에 쌓인 지방을 제거함과 동시에 레이저를 통해 리프팅을 한다.

지방이식을 잘못하는 경우 울퉁불퉁한 피부와 과도한 붓기 등 다양한 부작용이 발생하며 이로 인해 넣었던 지방을 다시 빼기 위해 병원을 찾는 경우도 많다. 중요한 것은 지방을 제거할 때 3개의 지방층에서 지방을 뽑아내면 군살이 골고루 제거됨과 동시에 피부 처짐이 없으며 레이저를 이용해 진피층에 자극을 주면 피부에 탄력이 생겨 효과를 높일 수 있다.

도움말 : 엔비유성형외과 권병소 원장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