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칼럼] 여드름흉터없애는법을 목적으로 프락셀 치료 진행할 때 주의사항
2019-09-23 19:12:53
최다영

[메디컬리포트=최다영 기자]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통계 자료에 따르면 여드름치료를 받는 환자 가운데 약 60%가 20대 이상인 것으로 나타났다. 사춘기의 꽃이라는 말이 무색하게 성인여드름으로 고민하는 이가 점점 늘어가고 있다. 

그만큼 여드름흉터치료 방법 중 하나인 ‘프락셀’에 관심을 가지는 이가 적지 않다. 프락셀은 피부에 레이저 파장을 전달해 미세 상처를 낸 다음 피부재생을 유도하는 시술의 일종이다. 보편적으로 1550nm 단일 파장을 조사하는 ‘프락셀제나’가 사용되고 있다. 

프락셀제나의 1550nm 파장은 피부재생을 통해 패인흉터, 여드름흉터없애는법에 도움을 준다. 그러나 불법재생팁을 이용하거나 오남용해 건강한 피부 세포를 손상시키고 만족스러운 시술 결과를 얻지 못하는 사례가 보고되고 있다. 따라서 프락셀제나로 여드름흉터제거를 원한다면 정품팁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혹은 프락셀제나의 단점을 보완한 프락셀듀얼을 여드름흉없애는법으로 고려할 수 있다. 프락셀듀얼은 1550nm와 1927nm 두 가지 파장으로 여드름흉터치료는 물론 색소침착, 피부결, 주름개선, 튼살, 검버섯 개선에 일조한다. 특히 새롭게 추가된 1927nm 파장은 표피, 진피에 모두 전달돼 폭넓게 적용할 수 있다. 

프락셀듀얼은 프락셀제나처럼 피부재생, 흉터치료를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지만 센서 감지 방식으로 불법 재생팁 사용을 원천적으로 차단한다는 점에서 차이점을 가진다. 또한 일정 시술 횟수가 초과되면 자동으로 작동을 멈추는 만큼 오남용을 방지할 수 있다고 평가받는다. 

프락셀듀얼과 흉터조각술, 에어서브시전을 병행하는 ‘에어프락셀듀얼’ 은 뚜렷한 여드름흉터치료 변화를 기대할 수 있는 방법이다. 피부가 손상되어 패인 여드름흉터는 치료가 매우 까다로웠으며 실제로 효과를 보기가 쉽지 않았다. 이렇게 효과를 기대하기 어려웠던 환자들에게 프락셀듀얼을 중심으로3가지를 시술을 한번에 받을수 있는 에어프락셀듀얼은 여드름흉터 환자들에게 추천할 수 있는 시술이다. 

에어프락셀듀얼 시술에 포함된 흉터조각술은 프락셀 레이저가 닿지 않는 사각지대를 최소화하기 위해 흉터 모양을 완만한 롤링형으로 다듬는 것을 말한다. 경계면을 부드럽게 바꿔주면 레이저가 골고루 닿아 더욱 만족스러운 시술이 가능하다. 

에어서브시전은 패인 흉터 내 피부를 끌어당기는 섬유질조직을 강력한 가스를 통해 끊어내는 시술이다. 가스주입으로 뒤엉킨 섬유조직이 제거되면서 패였던 흉터 부위가 위쪽으로 자연스럽게 상승하기 때문에 균일한 피부결을 되찾는 데 기여할 수 있다. 

한편 에어프락셀듀얼은 흉터치료에 사용되는 기기 외에도 가장 중요한 의료진의 시술 경험, 흉터 유형에 따른 시술법, 환자별 재생관리, 부작용 방지 시스템에 따라 만족도가 천차만별이다.  

개별적으로 미세 상처를 내 재생을 유도하는 고난도 시술인 만큼 프락셀듀얼 정품 장비를 사용하는지 여부와 시술의료진의 치료 경험을 반드시 확인하고 신중하게 병의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