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칼럼] 남자쌍꺼풀제거수술, 기능적 문제 최소화가 중요···성형외과 내 임상경력 확인해야
2019-06-12 09:00:03
최다영
MVP성형외과 현경배 원장 

[메디컬리포트=최다영 기자] 현대에 들어서 쌍꺼풀은 외모의 주요 요소로 많은 사람들이 보다 호감으로 느끼기에 좋지만, 남성들이나 좀더 강인한 이미지를 추구하는 이들은 상대적으로 부담을 느끼기 마련이다.  

특히 남자 중에는 성형외과를 방문해 쌍꺼풀제거수술을 받는 사람도 적지 않은데, 이는 보다 날카로운 눈매를 가질 수 있기 때문이다. 

남자쌍꺼풀제거 외 쌍꺼풀 수술을 받은 사람들 중에서도 다소 만족하지 못하여 쌍꺼풀 푸는 수술을 통해 기존 외꺼풀로 전환하는 사람들도 더러 있다. 대체적으로 과거와는 다른 새로운 이미지를 구축하거나, 개성과 이지적인 이미지를 강조시킬 수 있다. 

쌍꺼풀 푸는 수술은 기존 쌍꺼풀 수술로 생긴 상처를 없앨 수 있을 뿐 아니라, 회복기간이 빨라 일상생활 복귀 또한 다소 빠르다는 특징이 있다. 여기에 무쌍, 속쌍, 작은속쌍의 쌍꺼풀 라인조절도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그러나 쌍꺼풀없애기 수술은 다소 난이도가 높아 수많은 임상경험을 거친 전문의와 상담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아울러 눈시림이나 안구건조증, 충혈 등 다소 기능적인 문제를 얼마나 최소화하여 성형을 진행하는 지 후기를 통해 살펴보는 것도 좋다. 

시기 또한 고려해야 한다. 피부나 근육의 여유가 수술하기 충분한지, 눈재수술의 경우라면 마지막 수술시기는 언제인지, 혹은 해부학적 구조의 복원이 가능한지 알아봐야 한다. 눈꺼풀 조직의 부드러움은 유지하는지, 안구의 돌출 여부 및 눈뜨는 근육의 힘의 차이 등 유형별로 눈성형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각종 쌍거풀제거수술 유형을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알아봐도 좋다. 더불어 정확한 과거력을 통한 정밀 진단과 분석은 꼼꼼히 이루어 지는지, 각 수술별 전담 의료진 배정 및 환자별 맞춤 수술 계획 플랜은 어떻게 진행하는지, 사후 관리는 보다 체계적으로 진행 가능한지 알아보는 것이 좋다. 

도움말 MVP성형외과 현경배 원장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