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디메드리소스, 수술부위 유착방지 및 출혈제어 의료기기 ‘큐어폼’ 수술부위 삽입용이
2019-05-03 09:00:00
최다영

의료기기 제조기업 디메드리소스(대표:구태훈)는 비·부비동수술시 수술부위 유착방지 및 출혈제어 의료기기 큐어품에 기능에 대해 공개했다.  

디메드는 1980년 설립된 의료기기 R&D 및 제조업체로 한국과 해외시장에 의료기기를 공급중이며, 지혈제 나잘보, 디메드헤모스탑, 유착방지제 서지실드등, 히알루론산 필러등의 주요 제품외에 20여종의 의료기기를 제조, 연구, 유통하고 있는 기업이다. 

디메드리소스 ‘큐어폼’은 카르복시메틸 키토산을 원재료로 하는 스펀지 형태의 제품으로 외과적 비·부비동수술시 삽입 부위에 물리적 압박과 원재료의 점액점착성 특성으로 지혈작용과 상처부위 습윤 환경을 만들어 상처에서 나오는 혈액과 삼출물을 흡수하여 겔을 형성하며 창상부위를 도포하고 수분을 유지시켜 수술 부위를 보호한다.  

큐어폼은 탄력성을 가지고 있어 수술 후 체내 삽입이 용이하며, 압착된 사이즈 형태의 유연한 구조를 가지고 있어 수술부위에 맞게 접거나 구부리기 쉽다. 또한 생리식염수 흡수 후 높은 탄성과 복원력을 보여준다. 큐어폼은 제품 중량의 최대 40배에 해당하는 생리식염수를 흡수하며 원래 체적의 7배가지 부푼다. 이런 특징은 체내에 적절한 압력으로 작용해 지혈과 유착방지에 도움을 준다.  

큐어폼은 체외시험에서 삽입후 제품에 따라 정해진기간(1, 3, 5, 7일)형태를 유지하며 수술부위를 압박 후 점진적으로 점성이 있는 겔 형태로 변화해 최종적으로 액상으로 변해 배출된다. 

디메드리소스 관계자는“비·부비동수술시 비강충전제의 분해시간은 제품 선택의 매우 중요한 부분으로 자사 제품과 전문의료진을 통해 정해진 방법으로 이용되어 수술 회복에 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