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칼럼] 여성에게 흔한 갑상선기능저하증과 여성성형수술 유의점
2019-05-28 09:55:00
최다영
강남역산부인과 노블스여성의원 박정인 원장

갑상선기능저하증의 일반적인 증상은 손과 발이 차갑고, 평소 피로한 것이다. 이 밖에도 피부 건조, 무기력감, 식욕 감소, 가벼운 우울증, 변비, 생리불순, 체중 증가 등이 있다. 증상이 너무 일반적이어서 모르고 지나치는 경우가 많다는 게 전문가들의 설명이다. 실제로 미국의 경우 여성은 열 명 중 일곱 명, 남성은 열 명 중 다섯 명이 갑상선기능저하증을 앓고 있을 정도로 흔한 질병이다.  

갑상선은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조절하는 호르몬인 갑상선 호르몬을 분비하는 곳이다. 갑상선 호르몬의 결핍으로 인해 전신의 대사 과정이 느려지는 질환이 갑상선기능저하증이다. 

갑상선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요오드 함유량이 높은 다시마 등의 해조류와 식이섬유가 풍부한 현미를 섭취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이미 질환을 앓고 있다면 요오드를 다량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하고 병원의 처방에 따라 주기적, 장기적으로 치료를 받아야 한다. 

대부분 수술이 필요 없으나 갑상선 호르몬 제재를 투여함에도 불구하고 갑상선이 계속 커질 때, 또는 혹이 나타날 때에는 수술을 고려해야 한다. 특히 갑상선기능저하증의 환자는 남은 생애 동안 영구적으로 갑상선 호르몬을 섭취해야 하며, 매일 거의 같은 시간에 섭취해야 한다. 

또한 나이가 들면서 여성에게 나타나는 흔한 질환은 여성의 질, 골반 주변 근육의 탄력 저하다. 이때 요실금이나 질염, 자궁하수증 등과 같은 질환이 유발되기도 하며 탄력 저하는 자연적으로 회복되기 어려우므로 질축소수술을 통해 질의 탄력성을 높일 수 있다. 

이쁜이수술이라고도 불리는 이 수술법은 늘어진 질의 탄력을 높여주고 변형된 주름을 복원하며 골반 근육 및 인대를 교정, 치료를 중심으로 이루어지는 질성형이다. 질성형의 수술적 방법은 점막층만 절개하여 특수 인체용 보형물을 삽입하는 임플란트질성형과 1cm의 최소 절개로 정밀하게 질 근육층에 의료용 매직탭을 삽입하는 질매직탭 수술방법이 있다. 

비수술적 방법인 질필러는 비용이 저렴하고 안전한 시술로 시술시간이 5~10분 정도이며, 기존 필러에 비해 유지 기간도 길고 흉터나 통증이 거의 없어 시술 다음 날부터 간단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윙크필은 콜라겐 캡슐을 주입하는 시술이다.  

또한, 질축소수술 여부를 결정할 때에는 이쁜이수술방법후기만을 참고 하기보다 정확한 검사를 통해 안전성을 고려한 방법으로 진행해야 한다.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와 상담하여 개인에게 적합한 질성형을 신중하게 선택하는 것이 통증, 흉터, 이물감 등 치료에 따른 부작용을 줄일 수 있기 때문이다. 

한편 질성형수술후기에 따르면 수술(시술) 후에는 과격한 운동이나 사우나 등을 삼가는 것이 좋다.  

도움말 : 강남역산부인과 노블스여성의원 박정인 원장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