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칼럼] 세로토닌 부족으로 발생하는 증상과 여성성형수술의 종류
2019-05-21 00:00:00
최다영
[사진 : 강남역산부인과 노블스여성의원 박정인 원장]

우울증, 불면증, 무기력감 등은 뇌가 건강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현상이다. 대표적인 원인은 신경전달 물질인 세로토닌이 부족해서 나타난다. 세로토닌은 주로 심신이 안정되고 평화로울 때 분비되는 물질로, 사랑과 행복의 감정을 주고 기분을 좋게 하며 생활에 활력을 준다. 

이처럼 정서에 영향을 미치는 세로토닌은 80~90%가 장에서 만들어진다. 따라서 장이 건강해야 세로토닌이 뇌에서 잘 활용되는 것이다. 세로토닌의 부족 현상은 짜증, 염려, 걱정, 공포, 우울감, 낮은 자존감, 불면증, 기억력, 판단력, 인지력 저하 등에 영향을 끼친다. 

세로토닌의 수치를 높이려면 아미노산의 일종인 트립토판이 풍부한 음식을 즐겨 먹는 것이다. 아미노산은 단백질로써 육류, 특히 돼지고기, 오리고기에 풍부하다. 우유, 초콜릿, 귀리, 바나나, 생선 등이 공급 식품이다. 

우울증, 불면증으로 약을 복용하는 경우 증상을 완화시킬 뿐 치료제는 아니므로 음식, 운동 등 생활을 전반적으로 바꾸는 노력이 필요하다.  

또한 여성의 몸은 임신과 출산, 노화를 거치면서 신체적 변화를 겪는다. 그중에서도 여성의 질, 골반 주변 근육의 탄력 저하로 인해 요실금이나 질염, 자궁하수증 등과 같은 질환이 유발되기도 한다. 보통의 경우 이를 질환으로 인식하지 않아 병원을 가지 않고 혼자 고민하고 방치하는 경우가 많다. 

여성의 질, 골반 주변 근육의 탄력 저하는 자연적으로 회복되지 않는다. 질의 탄력성을 높일 수 있는 방법으로 질축소수술을 고려해 볼 수 있다. 예컨대 이쁜이수술은 질의 축소는 물론 질 이완으로 인해 발생하는 요실금과 골반 이완에 따른 자궁질환을 완화해 준다. 

이 수술법은 늘어진 질의 탄력을 높여주고 변형된 주름을 복원하며 골반 근육 및 인대를 교정, 치료를 중심으로 이루어지는 질성형이다. 질성형의 수술적 방법은 점막층만 절개하여 특수 인체용 보형물을 삽입하는 임플란트질성형과 1cm의 최소 절개로 정밀하게 질 근육층에 의료용 매직탭을 삽입하는 질매직탭 수술방법이 있다. 

비수술적 방법인 질필러는 비용이 저렴하고 안전한 시술로 시술시간이 5~10분 정도이며, 기존 필러에 비해 유지 기간도 길고 흉터나 통증이 거의 없어 시술 다음 날부터 간단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윙크필은 콜라겐 캡슐을 주입하는 시술이다. 

전문가들의 설명에 따르면 질축소수술 여부를 결정할 때에는 질성형수술후기만을 참고 하기보다 정확한 검사를 통해 안전성을 고려한 방법으로 진행해야 한다.  

의료진 전문성이 충분하지 못할 경우 통증, 이물감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이쁜이수술방법후기에 게재된 의료진 경력, 수술 전후 주의사항 등을 충분히 확인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도움말 : 강남역산부인과 노블스여성의원 박정인 원장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