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울산 임대아파트 '캐슬더써밋', 거주자 배려한 효율적인 공간 구조로 '눈길'
등록일 : 2019-04-27 13:33 | 최종 승인 : 2019-04-27 13:33
오진우

[메디컬리포트=오진우 기자] 울산 임대아파트 '캐슬더써밋'이 거주자를 배려한 효율적인 공간 구조로 눈길을 끌고 있다.

울산 캐슬더써밋은 태화강변을 끼고 있는 최상의 위치인 울산 신정동 일대에 들어선다. 지하 3층~지상 27층, 84㎡(31형) A타입, B타입 두 가지 형태 총 4개동 308세대 규모다. 실거주 전용면적은 122.69㎡(38.4형)로 기존의 동일 평형 대비 높은 사용면적을 자랑한다.

특히 울산 누구나 주택으로도 주목받고 있는 울산 아파트 캐슬더써밋은 거주자를 배려한 효율적인 공간 구조가 돋보인다. 베란다 풀확장 구조로 최대 공간을 활용해 효율적인 공간 확장을 이뤘기 때문이다.

84㎡ A타입은 LDK 구조 와이드 주방거실, ㄷ자형 주방, 복도형 팬트리, 광폭 드레스룸, 4베이 전면 확장 발코니, 가변형 벽체, 파우더룸, 또 B타입은 LDK 구조 와이드 주방거실, ㄷ자형 주방, 4room, 광폭 신발수납장, 4베이 전면 확장 발코니, 가변형 벽체 등으로 구성된다.

울산 임대주택 캐슬더써밋은 단지 간 여유로운 이격 거리로 개인 생활을 보호하거나, 경로당과 어린이집, 어린이 놀이터 등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을 구성하기도 했다. 소중한 자녀의 안전을 위한 DROP-OFF ZONE 또한 갖추었다.

울산 임대주택 캐슬더써밋의 인근 학군으로는 단지 1km 이내 초등학교 3개소, 중학교 1개소, 고등학교 2개소가 있다. 이에 학교를 보내야 하는 자녀를 둔 학부모들에게도 관심을 끌고 있다.

한편, 캐슬더써밋은 세금 부담이 없는 울산 누구나 임대주택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캐슬더써밋은 9.13 부동산 규제에서 벗어나 임차권,주거권에 대해 양도가 가능하다. 1가구 2주택에 해당사항이 없기 때문이다. 또 8년간 임대 주거기간에 따라 취득세, 재산세, 양도세, 종합부동산세 등이 없다. 캐슬더써밋은 토지사용동의서가 80% 확보된 상태이다.

[메디컬리포트=오진우 기자]

가장 많이 본 기사
오늘의 베스트 5
현대인의 병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