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칼럼] 안면비대칭 고민, 비수술 안면윤곽 교정으로 가능해
등록일 : 2019-04-29 10:00 | 최종 승인 : 2019-04-29 10:00
최다영
[사진 : 미소진한의원 김준한 한의학박사]

[메디컬리포트=최다영 기자] 현대에 들어서 외모 또한 스펙으로 자리잡은 가운데, 콤플렉스를 가진 이들은 스트레스를 받기 마련이다. 이들 중 몇몇은 안면비대칭으로 인해 고민을 가진 경우도 있어 성형 수술을 생각하기도 한다. 

다만, 사람의 얼굴의 형태나 대칭은 사람마다 다 다르다. 그 중에 있어, 이목구비 비율이 각각 맞는 얼굴들이 있다. 그러한 얼굴들은 다른 사람에게 좋은 인상을 주며, 이러한 얼굴들의 주요 특징은 얼굴의 좌우가 완벽에 가까운 대칭을 이룬다는 것이다. 

이러한 얼굴의 대칭은 단순히 구조적인 아름다움의 문제만이 아니다. 얼굴 구조가 심하게 틀어짐에 따라서는 경추, 척추가 한꺼번에 틀어지면서 두통, 어깨결림 등 다양한 통증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비대칭이 있는 경우에는, 올바른 생활 습관이나, 자세를 바르게 함으로써, 교정하는 방법이 있으나, 이는 완벽히 비대칭을 교정할 수 있는 방법은 아니다. 그렇다고 수술을 통해 뼈를 깎거나 하는 방법은 일시적으로 치료가 될 수는 있으나, 뼈가 다시 뒤틀리기에 단순하고도, 부작용이 따르는 위험부담이 따르는 방법이다. 

아울러 안면비대칭을 근본적으로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이 아니다. 때문에 최근 성형수술의 부작용 및 통증의 두려움으로 비수술 안면교정 치료를 선호는 환자들이 늘고 있는 추세다. 

안면비대칭의 경우 얼굴의 23개의 뼈와 근육 등을 교정하여 근본 원인을 치료하여 재발을 방지하고 신체의 전반적인 밸런스를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비수술 요법이라 할지라도 약 1천여건의 비수술 안면윤곽 교정 치료를 진행한 숙련도 높은 전문의가 있는지 반드시 확인해야 되며, 개인의 상태에 따라 수술을 결정해야 될 수 도 있다. 

도움말 : 미소진한의원 김준한 한의학박사

[메디컬리포트=최다영 기자]

가장 많이 본 기사
오늘의 베스트 5
현대인의 병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