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칼럼] 과도한 종아리 근육 발달, 다리부종의 원인 될 수 있다
등록일 : 2019-04-28 12:00 | 최종 승인 : 2019-04-28 12:00
김효선

[메디컬리포트=김효선 기자] 그러나 과도한 종아리 근육 발달은 종아리 둘레의 굵기를 늘려 각선미를 망치거나, 다리가 짧아 보이게 하기도 한다. 또한 기능적으로 자다가 다리에 쥐가 나는 근육 경련이나, 당기고 뻐근한 느낌의 근육통이 생길 수 있으며 하체비만과 단단한 종아리 알 원인이 될 수 있다.

종아리 보톡스 주사는 종아리퇴축술, 차단술과 다르게 간편해 보이는 시술이지만 가격과 용량에 따라 효과와 후기가 크게 다를 수 있으며, 종아리 알의 감소 효과가 미미할 수 있다. 또한 유지기간이 6개월 정도로 짧으므로 시술시 고려할 사항이다.

단순한 보톡스가 아닌 종아리알빼는주사 쫑알주사는 직, 간접적으로 근육 퇴축인자, 신경-근육접합부, 근육-인대 접합부에 작용과 반작용의 원리에 의한다. 종아리보톡스는 약 6개월의 미미한 효과를 볼 수 있으나, 쫑알주사는 관리요령에 따라 종아리 얇아지는 주사 시술 후 2~3년 동안 효과가 나타난다.

쫑알주사는 보톡스보다 유지기간이 길고, 15분 이내의 짧은 시술 시간과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마취가 필요 없는 비절개 주사시술로 간편하고, 통증이나 멍, 붓기도 훨씬 덜하다.

종아리 근육은 서고 걷고 달리는 등 우리 몸의 기본적인 움직임을 가능하게 해 주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적당하게 발달된 근육은 몸매를 탄탄하고 탄력 있게 유지할 수 있도록 한다.

그러나 과도한 종아리 근육 발달은 종아리 둘레의 굵기를 늘려 각선미를 망치거나, 다리가 짧아 보이게 하기도 한다. 또한 기능적으로 자다가 다리에 쥐가 나는 근육 경련이나, 당기고 뻐근한 느낌의 근육통이 생길 수 있으며 하체비만과 단단한 종아리 알 원인이 될 수 있다.

종아리 보톡스 주사는 종아리퇴축술, 차단술과 다르게 간편해 보이는 시술이지만 가격과 용량에 따라 효과와 후기가 크게 다를 수 있으며, 종아리 알의 감소 효과가 미미할 수 있다. 또한 유지기간이 6개월 정도로 짧으므로 시술시 고려해야 한다.

한편 부작용 없는 시술을 위해서는 정확한 검진이 우선 시 되어야 하며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을 통하는 것이 좋다.

도움말 : 세이지의원 로데오리 원장 

[메디컬리포트=김효선 기자]

가장 많이 본 기사
오늘의 베스트 5
현대인의 병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