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형근 의학박사[리즈산부인과 본점 (신사역) 대표원장]

예전에 비해 산부인과에 대한 관념이 달라져, 최근에는 미∙기혼 여성할 것 없이 산부인과를 찾는 경우가 늘고 있다. 그에 따라 여성성형에 대한 관심도 높아져 여성질환 치료를 위한 여성성형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이 나타나고 있다. 단순히 성적인 만족감을 높이기 위한 것이 아니라 여성질환같은 일상생활에서 불편함을 주는 증상들을 치료하면서 동시에 미용적인 부분까지 개선하여 여성으로서의 자신감을 회복하기 위해 받는 사례들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미혼여성들은 여의사산부인과를 찾아 소음순비대칭 및 비대증, 질염 등의 증상으로 소음순수술을 받는 추세며, 기혼, 중년여성들은 질이완, 질방귀, 요실금, 갱년기 증상으로 질수축력이 떨어져 질성형수술, 요실금수술 등의 상담을 위해 산부인과를 내원하고 있다.

기혼여성들이 많이 찾는 이쁜이수술같은 질축소수술은 예전과 다르게 수술용 레이저를 이용하여 레이저질성형수술로 불리고도 있는데. 이는 질 안쪽을 줄여 주고, 질 벽에 주름효과를 만들어, 질이완으로 인해 골반자궁탈출증, 방광염 등 부인병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또, 출산 시 회음절개로 늘어난 질과 입구를 복원해 처음 상태처럼 재건하는 수술로 질수축과 더불어 질탄력, 질감각, 질압이 교정되고, 질의 건조를 방지한다. 만일 이러한 수술이 부담스러울 경우 질타이트닝 효과가 비슷한 '레이저질타이트닝'이나 '비비브' 시술 등이 대안이 될 수 있다.

특히 '비비브' 시술은 고주파 방식으로 비수술적 방법에 속하는 최신 기술로 1회 시술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는 임상시험과 연구 논문을 통해 검증되었으며, 식약처에도 질이완증 치료 효과를 승인 받은 시술이다. 또 미국 FDA, 유럽 CE로부터도 안정성을 인증 받은 시술이다. 통증없이 표면을 차갑게 쿨링하면서 깊숙한 곳에 열에너지를 전달하여, 콜라겐 생성을 자극하는 시술로 신체적 부담감이 적다.

잘못된 방법의 시술 또는 수술로 부작용이나 후유증에 시달릴 수 있으며 이로 인한 정신적 스트레스 등으로 여러가지 불편감을 얻게 될 수도 있다. 따라서 여성성형을 하는 병원을 선택할 때는 저렴한 수술비용에만 치중하지 말고, 수술전후, 수술후기 등 여러 가지 정보를 찾아보고, 내원하는 산부인과에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하고 있는지, 여성성형 임상경험이 많은 전문의가 수술하는지 등을 확인하여. 전문적이고 안전한 여성성형 전문 산부인과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렇게 해야 자신에게 맞는 수술을 선택할 수가 있다. 또 상황에 따라 질 및 소음순수술 외 처녀막재생수술 등 다른 여성회음성형도 동시에 하는 수술방법이 가능한지를 알아보는 것도 좋다.

도움말 : 신사역 가로수길 리즈산부인과 본점 이형근 대표원장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