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방과후교사 관련 아동요리지도사/독서지도사 자격증 무료수강 이벤트 혜택 '다양'
등록일 : 2019-04-29 00:00 | 최종 승인 : 2019-04-29 00:00
최다영

[메디컬리포트=최다영 기자] 한국장학진흥원이 아동요리지도사, 독서지도사 자격증 교육과정의 인강 수강료 및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 지원하는 장학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선착순 5,000명 회원 대상 장학지원 이벤트 참여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아동지도사'를 입력하는 것이다.  

이벤트 참가자는 동화구연지도사, 자기주도학습지도사 포함 한국장학진흥원의 총 121종 자격증 인강을 무료로 수강하고, 자격증 시험 무료 응시 기회까지 누릴 수 있다.   

121종 자격증 가운데 '아동요리지도사 온라인 교육과정'은 아동과 함께 다양한 아동요리레시피를 활용해 요리활동을 진행하는 교육 전문가를 양성한다. 아동요리지도사는 교육 현장에서 쉐프(셰프)를 꿈꾸는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 영양∙식습관 교육, 요리사가 하는 일을 가르쳐주며 아침반찬, 양식메뉴 브런치, 일본가정식, 부모님생일상 만들기, 초등 체험학습 및 어린이 요리방문체험관 견학 등 다양한 테마로 아동요리지도 교육을 진행할 수 있다. 

수강생들은 최신 기출문제, 빈출문제, 출제예상문제를 학습하며 유아요리체험지도사, 방과후학교 아동요리교실 프로그램 교사(강사), 어린이집 요리교실 선생님 실무 경쟁력을 쌓을 수 있다. 이러닝센터를 통한 100% 온라인 강의 과정인 만큼, 식품가공기능사 공부와도 병행하는 것이 가능하다.  

다음으로 '독서지도사 자격증 온라인 교육과정'은 독서능력코칭 교육시스템을 기반으로 아동, 청소년이 올바른 독서 습관을 길러 스스로 창의력, 사고력을 발달시킬 수 있도록 지도하는 방법을 교육한다. 독서치료프로그램, 창의융합교육 책놀이 토론학원∙공부방, 초등학교돌봄교실 글쓰기∙책읽기∙논술지도 수업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반영하여 아이들의 흥미를 이끄는 한글 동화책 읽어주기 노하우를 풍부하게 담았다는 게 교육원 측 설명이다.  

책읽어주는 선생님을 꿈꾸는 수강생이라면 누구나 아동 독서교육 방문학습지 선생님(교사), 방과후돌봄교사(강사) 관련 이론지식을 익힐 수 있다. 전문 강사진의 강의를 통해 방과후 초등∙중등 독서논술∙토론지도사 실무에 도움을 주는 최신 기출문제, 출제 예상문제를 다양하게 접해볼 수 있는 점도 특징이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선착순 장학지원 이벤트는 국어국문학과, 문예창작학과(문창과) 지망생, 여성취업지원센터를 찾는 경력단절여성(경단녀), 독서심리상담사∙치료사, 문화예술교육사를 꿈꾸는 누구나 자유롭게 신청할 수 있다. 한국어교원 국가공인자격증 1급∙2급∙3급 외에 다채로운 스펙을 쌓길 원한다면 신청을 서둘러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은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교육 브랜드다. 이곳의 모든 자격증 종류(총 121종 커리큘럼)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됐기 때문에 자격증 취득 시 관련 구인기관 구직 및 이력서 기재 등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메디컬리포트=최다영 기자]

가장 많이 본 기사
오늘의 베스트 5
현대인의 병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