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공인중개사 경록, 73세 합격자 비하인드 스토리 전해
등록일 : 2019-04-27 10:00 | 최종 승인 : 2019-04-27 10:00
최다영

[메디컬리포트=최다영 기자] 올해 62주년을 맞는 공인중개사 전문 교육기관 경록은 73세에 경록의 인강 반복학습으로 공인중개사 시험에 합격한 고령의 합격자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했다. 

이 합격자는 유명 TV방송 프로그램에 나와 '인강을 통한 공인중개사 합격 노하우'를 전해 많은 공인중개사 수험자들에게 귀감이 된 경우이다. 

경록 관계자는 "이 고령의 합격자가 경록 본사를 방문하여 더 자세한 공인중개사 합격스토리를 나누었는데, 이 고령 합격자는 사실 거동이 불편한 부분도 있어 인강을 택한 경우이지만 결과적으로 봤을 때 일반적인 오프라인 교육방법은 상대적으로 비효율적이므로 '무조건적인 인강반복의 장점'에 대한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어 "인강의 반복만으로 합격하는 경우가 이 고령 합격자의 경우에만 국한되는 것이 아니고, 매년 이와 같이 교재나 다른 학습자료에 거의 의존하지 않고 인강으로만 합격하는 사례가 빈번하다. 그러나 공인중개사 시험은 200 문제로 출제되므로 인강에 의존하더라도 문제풀이를 게을리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경록은 우리나라 부동산학을 개척해온 역대 공인중개사 출제위원 출신들이 제작한 공인중개사 대비 프로그램으로 잘 알려져 있다.

[메디컬리포트=최다영 기자]

가장 많이 본 기사
오늘의 베스트 5
현대인의 병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