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칼럼] 쌍꺼풀 재수술, 1차 수술 실패 원인 정확히 파악해야… 환자 특성과 취향 고려 필수
2019-06-12 09:00:03
양진영

[메디컬리포트=양진영 기자] 본인의 이목구비나 비율, 이미지, 분위기를 고려하지 않고 무분별하게 성형을 시도해 쌍꺼풀 재수술을 호소하며 병원에 찾는 환자들이 급증하고 있다.

쌍꺼풀 재수술은 흉이 남아 수술부위가 너무 티 나는 경우, 기능적인 문제가 생겨 대인기피증이 생기는 경우 등 여러 가지 문제들로 인해 재수술을 결심하는 환자들이 많다.

그러나 여기서 주의해야 할 것이 있다. 재수술은 첫 수술과 달리 기존 수술 흉터 및 여러 가지 문제를 동시에 해결하면서 수술을 진행해야 한다는 것이다.

처음 수술 시 생긴 흉 조직의 잘못된 유착에 의한 문제점, 조직이 부족하거나 수술 방법을 모르는 상태에서 진행하는 문제까지 고려해야 한다. 또, 개선될 부분과 그렇지 않은 부분을 의료진이 명확하게 구분 지어 재수술 시기와 수술 계획을 세우는 것이 바람직하다.

우선 병원에 내원 후 1차 수술 후 환자의 눈꺼풀 피부 두께, 근육의 힘, 흉터와 유착 정도, 눈 주변 골격 및 개인별 특징, 피부 여유분, 얼굴 비율, 눈 둘레근의 두께 등을 고려한 눈 재수술 방식과 라인으로 2차 눈 재수술을 방지하고 효과적인 눈 재수술을 진행하게 된다.

병원을 선택할 때는 집도 전문의가 상담부터 수술까지 직접 진행하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환자의 소통을 통해 환자 별 특성과 취향 등을 적극 반영한 맞춤형 수술로 결과에 대한 만족도가 높을 수밖에 없다.

이외에도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 수술 후 케어 전문 관리사로 이루어진 전담팀이 철저하게 관리하는 병원이어야 하며 수술 직후 멍과 붓기는 물론, 수술 후 경과에 따른 근육, 지방, 피부 탄력 등의 사후관리까지 꼼꼼하게 진행되어야 한다.

또, 미세먼지, 세균 등에 의한 감염을 막기 위해 365일 철저한 소독으로 엄격한 청결도 관리 및 1:1 환자 모니터링, 응급 상황에 신속하게 대처하기 위한 첨단 의료장비를 보유하고 있는지도 살펴볼 것이 당부된다.

간호 눈 재수술을 앞두고 환자의 심리적 불안감, 대인기피증까지 오는 경우가 있다. 그러나, 재수술 전문 병원에 내원해 철저하게 수술 계획을 세운다면 만족할만한 결과를 얻을 수 있으므로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도움말 : 디엠성형외과 이주홍 원장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