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사회에서 가장 중요하게 여겨지는 것은 바로 첫인상이다. 환한 미소는 호감도를 상승시키고 전체적인 이미지를 결정짓는다. 이때 가지런하면서도 하얀 치아는 자신 있는 미소를 완성하는데 큰 역할을 한다. 이에 최근에는 대학생, 취업준비생, 직장인을 중심으로 단기간에 아름다운 치아를 만들 수 있는 '무삭제 라미네이트'시술에 대해 관심을 보이며 병원에 내원하는 환자들이 증가하고 있다.

라미네이트란 시술은 치아 표면을 얇게 깎아내고 인공 치아를 붙여 치아 크기 및 모양, 배열, 각도를 교정하는 치아 성형을 의미한다.

만약 앞니 사이에 공간이 있는 경우, 앞니 크기가 크거나 작고 변색된 경우라면 라미네이트를 고려해볼 만하다.

특히 라미네이트 부작용을 최소화하는 '무삭제 라미네이트'는 치아 표면 절삭 과정을 하지않는 신개념 시술로 벌어진 치아, 변색치아, 깨진 치아, 작은 치아(왜소치) 등에 특화된 치료로 콤플렉스를 해결하는데 도움을 준다.

그러나 간혹 일부 환자들의 경우 치아삭제량이 많아지면 치아 내부가 드러나면서 이가 시린 현상, 신경치료를 하게 되는 경우가 있으므로 병원에 내원해 자신의 증상을 정확하게 진단받고 라미네이트 종류, 치료계획을 세우는 것이 현명하다.

또, 라미네이트는 모든 환자에게 적합한 방법이 아닐 수도 있다. 충분한 상담을 통해 진행하는 것이 좋으며 미용 개선을 목적으로 무리한 시술을 강행하는 경우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더불어 치아상태에 따라 교정장치를 착용하고 있거나 임플란트, 브리지, 크라운, 심미보철이 필요한 경우라면 더욱 신중하게 접근할 필요가 있다. 이미 삭제된 치아는 원래대로 다시 되돌릴 수 없으므로 심미치료에 대한 경험이 많은 숙련된 의료진에게 시술을 받아야 한다는 것을 잊지 말자.

도움말 : 강남 압구정 압구정드림 치과 박종욱·김현주 대표원장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