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칼럼]여성성형, 약화된 골반저근육을 개선하여 각종 여성질환 예방에 도움...
2019-05-16 00:00:00
양진영
이형근 의학박사(리즈산부인과 본점(신사역) 대표원장)

많은 여성들이 최근들어 여성성형수술을 상담하러 여의사산부인과를 많이 찾고 있다.

실제로 여성은 나이가 들수록 골반저근육이 약해지고 질이완이 되며, 출산 이후에 질은 급격히 늘어나 각종 질환은 물론, 성기능 저하와 요실금, 골반자궁탈출증, 질방귀 등의 증상으로 심리적 위축 및 생활의 불편함을 느낄 수 있다.

질수축에는 케겔운동이 가장 많이 알려져 있는 운동이지만, 시간적 제약 및 오랜 시간이 걸려 효과를 확실히 느끼기가 어려워, 생활이 불편할 정도의 질이완이 있다면 골반저근육을 강화하여 질축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질성형을 받는 것이 좋다.

예전에는 이쁜이수술이라고 불리던 질성형은 요즘에는 레이저를 이용한 질성형수술을 많이 시행하고 있으며, 레이저를 이용하는 질성형수술은 출산 시 회음절대로 늘어난 질과 입구를 복원해 처음 상태처럼 재건하는 수술로 질수축과 더불어 질탄력, 질감각, 질압이 교정되고, 질의 건조를 방지하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또 질이 아닌 소음순이 문제라 만성질염에 소음순비대증 혹은 소음순비대칭이 있다면 소음순성형수술을 생각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이 수술은 외부적인 마찰이나 선천적인 요인으로 인한 소음순 변형을 치료하여 늘어진 소음순을 레이저를 이용하여 자신에게 맞게 올바르게 디자인하여 수술할 수 있는 산부인과 여성성형수술이다.

만일 이러한 수술이 부담스러우시다면 질타이트닝 효과가 비슷한 시술을 받아보는 것도 효과적일 수 잇다. 출혈과 통증이 없는 비수술적 시술은 비교적 짧은 시술시간을 가지고 있으며, 빠른 회복이 가능하다.

특히 ‘비비브’ 시술은 비수술적 방법에 속하는 고주파 방식의 최신 기술로, 예전과 달리 시술 1회만으로 질 상태를 개선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통증없이 표면을 차갑게 쿨링하면서 깊숙한 곳에 열에너지를 전달하여, 콜라겐 생성을 자극하는 시술로 신체적 부담감이 적다.

이형근 의학박사(리즈산부인과 신사역 본점 대표원장)는 “여성성형수술및 시술은 기기만 같다고 효과가 다 똑같지만은 않으며, 집도의에 실력 및 경험에 따라 효과가 달라질 수 있다.”며

“여성성형수술을 생각하고 있다면 여성전문의료기관을 찾아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하고 있는지 확인하시고, 산부인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수술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또 상황에 따라 질 및 소음순수술 외 처녀막재생수술 등 다른 여성회음성형도 동시에 하는 수술방법이 가능한지, 수술할 병원을 선택할 때는 수술후기, 수술전후사진 등의 정보를 찾아보시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도움말 : 리즈산부인과 본점, 신사역 가로수길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