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칼럼] 쌍꺼풀 제거 수술, 과거 쌍수 경험 있다면 피부의 유착 정도 반드시 확인해야
2019-06-12 09:00:03
최다영
사진 : MVP성형외과 현경배 원장 

[메디컬리포트=최다영 기자] 눈꺼풀이 이중으로 보일 수 있도록 쌍꺼풀을 만드는 수술을 말하는 쌍꺼풀 수술은 눈이 작은 사람뿐만 아니라 눈 주위에 지방이 많은 사람, 안검하수가 있는 사람, 눈꺼풀의 피부가 늘어져 있는 사람 등을 대상으로 하면서 가장 대중적으로 시행되는 성형수술 중 하나가 됐다. 

하지만 그 시행 횟수가 늘어나면서 재수술 또한 가장 많이 이뤄지는 수술이 됐는데, 기존에 갖고 있던 자연 쌍꺼풀뿐만 아니라 과거에 쌍꺼풀 수술을 받은 눈을 외꺼풀로 전환하고자 하는 사람들은 쌍수풀기를 통해 자신이 원하는 눈 모양에 가까워질 수 있다. 

이는 쌍꺼풀이 없는 '무쌍'의 눈이 보다 동양적인 이미지를 강조할 수 있으며, 이지적인 느낌과 함께 자신만의 개성을 드러낼 수 있기 때문인데, 쌍꺼풀제거수술은 눈 수술 중에서도 난이도가 매우 높고 복잡한 수술로 알려져 있어 수술 전 고려 사항을 충분히 확인하고 신중히 진행해야 성공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다. 

특히 이미 쌍꺼풀 수술을 받았다면 피부의 유착 정도를 반드시 확인해야 하는데, 이는 피부나 근육에 충분한 여유가 있어야 미용적인 측면의 개선은 물론 기능적인 구조의 복원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눈재수술의 경우라면 마지막 수술 시기라고 생각될 때 쌍커풀제거수술을 시도하는 것이 좋다. 

또한 과거에 매몰법을 사용했는지 절개법을 사용했는지에 따라 수술 유형이 달라지기 때문에 쌍꺼풀제거수술 병원을 선정할 때는 1:1 상담을 통해 환자의 정확한 과거력을 파악하고 정밀한 진단과 분석을 내리는지 확인해야 한다. 이외에도 전담 의료진이 배정돼 안전하고 합리적으로 수술이 진행되는지, 사후 회복 관리 시스템이 갖춰져 있는지를 살펴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아울러 쌍꺼풀 제거 수술은 과거의 쌍꺼풀 수술로 생긴 상처를 없앨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완전 무쌍, 속쌍, 작은 속쌍 등 쌍꺼풀의 라인 조절도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개인에 따라 수술 후 부작용이 나타나거나 수술하기에 적합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풍부한 경험과 지식을 갖춘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거친 후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도움말: MVP성형외과 현경배 원장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