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칼럼] 종아리 성형, 개개인 다리 모양과 상태에 따라 퇴축술 등 적합한 방법 선택해야
2019-06-12 09:00:03
최다영
[사진 : 클리닉 조영신 원장]

[메디컬리포트=최다영 기자] 무릎과 발목 사이의 다리 뒤쪽 부분을 가리키는 종아리의 근육들은 기능적으로 발과 발가락을 아래로 굽히거나 무릎 관절에서 종아리를 굽히는 역할을 하며, 외관상으로는 다리 라인을 형성하는 데 많은 영향을 미친다. 이는 종아리가 온몸의 체중을 지탱할 뿐만 아니라 걸을 때도 끊임없이 사용되기 때문인데, 이로 인해 근육이 비대해지면 개인적인 노력을 통해 종아리를 가늘게 만들기는 쉽지 않기 때문에 종아리퇴축술 등 외과적인 방법을 통해 이를 개선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종아리성형은 단순히 근육을 줄이거나 지방을 제거한다고 해서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는 것이 아니라 각 다리의 모양과 상태에 따라 종아리지방흡입술과 근육퇴축술, 휜다리교정이나 튼살제거술 등을 적절하게 활용해야 자신이 원하는 다리 라인을 만들 수 있다. 특히 종아리퇴축술은 종아리성형 중에서도 가장 드라마틱한 효과를 나타내는데, 굵은 가지의 신경만 차단하게 된다면 재발할 확률이 높기 때문에 신경의 가지를 평균 140개에서 160개까지 차단하는 '최다중신경차단술'을 이용한다면 이러한 위험을 낮출 수 있다. 

또한 신경차단술은 종아리 안쪽과 바깥쪽 근육에 모두 시술하기 때문에 O자형의 다리에도 시술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으며, 가는 바늘을 이용하기 때문에 흉터가 거의 남지 않는다는 차별점이 있다. 

더불어 이처럼 종아리 부분이 O자형인 휜 다리는 뼈를 건드리지 않는 지방 이식을 통해 수술, 운동, 마사지 등 다른 방식에 비해 쉽고 간단하게 교정할 수 있는데, 휜다리교정에 사용되는 지방 이식은 허벅지 등에 있는 풍부한 지방을 무릎 안쪽이나 발목 안쪽의 함몰된 부위에 이식해 다리 모양을 곧고 매끄럽게 다듬는 방법이다. 

이외에도 종아리 라인을 부드럽게 만들기 위해 종아리지방흡입 등이 사용될 수 있는데, 종아리 지방흡입은 지방흡입술 중에서도 어렵고 까다로운 부위에 속하기 때문에 병원을 선정할 때는 무엇보다 경험이 풍부한 의사가 시술을 진행하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 

아울러 국소마취 등을 통해 안전한 시술을 추구하는지, 감염 예방을 위한 철저한 관리 시스템을 운영하는지 점검하면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실제 시술 케이스나 후기 등을 살펴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한편, 종아리성형은 개인에 따라 통증, 멍, 부종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거친 후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도움말: 영클리닉 조영신 원장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