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칼럼]코 재수술, 전체적인 얼굴 조화 중요…체계적인 상담과 진단으로 이루어져야
등록일 : 2019-04-24 11:19 | 최종 승인 : 2019-04-24 11:19
오진우

[메디컬리포트=오진우 기자] 외모도 하나의 경쟁력으로 여겨지는 요즘, 코 성형에 대한 관심이 점차 증가하는 추세이다. 그중에서도 코는 얼굴의 중심에 위치해 작은 조정으로 이미지 개선에 도움을 주는 대표적인 부위이며 조화로운 이목구비를 만들어주고 전체적인 인상을 판단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성급하게 코 수술을 결정한다면 얼굴과 조화롭지 않는 모양이 될 수 있으므로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는 방법이 진행하는 것이 좋다.

코 성형은 코 수술은 막연히 코를 높이고 콧대를 세우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눈이나 턱 주변 부위와의 조화를 고려해야 한다. 전체적인 균형감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수술 난이도가 높은 편에 속한다.

만약 본인과 맞지 않는 방법으로 코 성형이 진행되면 부작용 등이 나타나 재수술을 고려하는 상황이 올 수 있다. 코 재수술이 필요한 경우로는 잘못된 수술로 인해 염증이 생기거나, 보형물이 외부로 노출되는 경우, 인공보형물에 의한 구축현상, 붓기, 멍, 통증 등으로 다양하다.

일반적으로 코 재수술의 적합한 시기는 이전 수술 시기로부터 6개월 후가 가장 이상적이나 개인에 따라 다르게 나타날 수 있다. 코 재수술은 조직이 흉터화되어있고 변형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신중하게 결정되어야 하고 코 내부 조직의 안정화 여부를 세밀하게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 재수술 시에는 보형물 교체 및 근막, 진피 삽입 등을 통해 개선할 수 있다.

코 재수술은 일차 수술보다 까다롭기 때문에 충분한 상담과 검사를 통해 진행되어야 한다. 일차 수술의 실패 원인을 면밀히 분석해 수술 계획을 세워야 하며 무조건 높게 코를 세우는 것이 아닌 얼굴의 전체적 조화와 균형을 생각해서 진행해야 한다. 문제점을 개선하고 기능적인 불만족을 해결하면 자연스러운 코성형이 될 수 있으며 반드시 충분한 상담과 체계적인 진료를 통해 시행되어야 한다.

도움말 : 유영준 본성형외과 원장

[메디컬리포트=오진우 기자]

가장 많이 본 기사
오늘의 베스트 5
현대인의 병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