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칼럼] 자연스러운 비절개 눈성형&코성형, 의료진의 숙련도 따져봐야
2019-06-12 09:00:03
최다영
[사진 : 정우철 그랜드미탑의원 대표원장]

[메디컬리포트=최다영 기자] 성형강국이라 불리는 대한민국에서 성형수술은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았다. 특히 그 중에서도 가장 보편화된 수술로 눈성형과 코성형을 꼽을 수 있는데, 최근 절개성형에 대한 후유증과 흉터 등이 화제가 되면서 절개성형보다는 비절개성형을 선호하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다. 

일반적으로 진행되는 절개성형은 수술 후 회복 기간이 길고, 인위적으로 보일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또한 절개성형을 통해 흉터가 남게 되면 심미적으로 보기 좋지 않을 뿐만 아니라 흉터로 인해 심리적으로 위축될 수 있으며, 자신감 하락, 우울증 등의 원인이 될 수 있다. 

반면에 비절개성형은 흉터가 남지 않는 수술방식으로 회복 기간이 빠르고, 자연스럽다는 장점이 있으며, 앞트임 및 뒤트임, 코성형, 얼굴 리프팅 등이 가능해 다양한 케이스에 적용할 수 있다. 또 절개성형과 달리 절개 없이 진행되기 때문에 흉터나 부작용이 적으며, 수술에 대한 위험 부담이 없다. 

특히 코 안쪽을 절개하는 비절개 코성형 ‘제이코’의 경우 연골재배치법을 이용하여 반영구적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절개를 통한 리스크가 없어 시술 후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 원상복구가 가능하다. 시술자국 및 흉터가 없는 것은 물론 염증 가능성이 적어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다는 것이 특징이다. 

비절개 앞트임ㆍ뒤트임 ‘켄탈로프’도 마찬가지로 절개가 없어 유착이나 흉터, 부작용 확률이 적으며, 빠른 일상 복귀가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이다. 일반적인 비절개트임의 대표적인 부작용이라 할 수 있는 딤플현상이나 결막부종, 통증 등이 없으며 개개인마다 다른 눈 모양, 니즈에 맞춰 시술할 수 있어 결과에 대한 만족도가 더욱 높다. 비절개 눈성형 켄탈로프는 수술 후 유착 반응이 없으며, 붓기가 적고 및 실밥 제거가 없어 회복기간이 짧다. 또한 시술 시간이 30분 내외로 짧아 바쁜 현대인들에게 적합하며, 다른 성형과 병행이 가능해 효율적이다. 

제이코와 켄탈로프 등 각종 비절개성형의 경우 고난이도 수술법이기 때문에 의료진의 풍부한 임상경험과 숙련도가 뒷받침되지 않으면 원하는 결과를 얻기 힘들다. 또한 개인마다 어울리는 코 모양과 눈 모양이 다르기 때문에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과 정확한 진단 후 진행되어야 부작용 없이 만족도 높은 수술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도움말 : 정우철 그랜드미탑의원 대표원장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