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칙칙한 인상 만드는 '눈밑꺼짐', 눈밑지방재배치수술로 개선할 수 있어
등록일 : 2019-04-22 18:55 | 최종 승인 : 2019-04-22 18:55
김효선

[메디컬리포트=김효선 기자] 봄을 맞이해 어두운 인상을 개선하고, 환한 얼굴을 갖기 위해 성형수술의 도움을 받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다양한 성형수술 중에서도 회복기간이 오래 걸리고 티가 나는 수술보다는 회복기간이 빨라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지 않으면서도 한 듯 안한 듯 자연스러운 결과를 볼 수 있는 쁘띠성형에 대한 선호도가 높게 나타나고 있는 추세다.

젊은 세대부터 중장년층까지 많은 이들이 공통적으로 꼽는 외모 콤플렉스 중 하나로 다크서클이 있다. 일반적으로 밤을 샌다거나 과로로 인해 스트레스로 눈밑꺼짐 현상이 나타나기도 하지만, 그런 것과는 관계 없이 눈 밑에 나타나는 다크서클은 전체적인 인상을 칙칙해 보이게 하고, 피곤해 보이는 느낌을 준다.

다크서클이 생기는 원인은 다양하다. 아토피 피부염 등의 질환으로 인해 색소침착 및 멜라닌 색소가 증가해 다크서클이 짙어질 수 있으며, 신장이나 간, 림프순환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에도 다크서클이 생길 수 있다.

여러 가지 원인 중에서도 가장 대표적인 원인으로 노화를 꼽을 수 있다. 노화가 진행되면 진행될수록 얼굴 피부의 탄력이 떨어지는데, 유독 다른 부위에 피해 얇은 눈밑 피부는 다크서클과 눈밑꺼짐 등이 쉽게 나타난다. 이처럼 노화에 의해 나타난 다크서클과 눈밑꺼짐이 콤플렉스라면 눈밑지방재배치수술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눈밑지방재배치수술은 눈안쪽 결막부분을 최소 절개하여 눈밑꺼짐이 나타난 부위에는 지방을 평평하게 재배치하고, 과도하게 쌓인 지방은 제거하는 수술이다. 레이저를 사용한 비수술적 시술로 칼을 사용하는 수술과 달리 심리적 부담감이 덜하며, 통증이 적어 어려움 없이 받아볼 수 있다.

수술 시간은 30분~1시간 내로 비교적 짧은 시술에 해당되며, 수술 후 고주파나 엔더몰로지, 충격파 등의 장비를 이용해 빠르게 회복할 수 있다. 다만, 눈밑지방 재수술의 경우에는 처음 수술에 비해 지방량이 적고, 섬유질이 많으며, 유착이 된 케이스가 많기 때문에 다방면에서 따져 보고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특히 눈밑지방은 다른 부위에 예민하고, 민감하기 때문에 다크서클 및 눈밑꺼짐 개선을 위해 눈밑지방재배치수술을 하고자 한다면 노하우와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의 상담을 통해 체계적인 수술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 바람직한 자세다.

도움말 : 김창영 라해의원 대표원장

[메디컬리포트=김효선 기자]

가장 많이 본 기사
오늘의 베스트 5
현대인의 병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