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칼럼] 탄력 잃고 주름 생기는 피부, 피부과 전문의의 체계적인 관리 필요해
2019-06-11 09:00:04
최다영
[사진 : 양산 빛나라피부과 전수영 원장]

[메디컬리포트=최다영 기자] 일교차가 큰 봄에는 우리 피부 속의 피지 분비, 수분함량 등이 감소하는 경우가 나타난다. 이 경우 피부는 점점 거칠어지고 각질이 생기기도 하며, 화장하여도 들뜨는 현상이 일어난다. 

특히 건조한 날씨로 인한 피부 트러블은 주름, 탄력 저하와 같은 피부 노화현상을 일으키는 주범으로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피부 노화현상이 진행되면 피부를 지탱하고 있는 콜라겐 섬유와 엘라스틴이 감소하게 되면서 피부 전체의 탄력도가 떨어지게 된다. 이 경우 피부노화를 개선하기 위해 피부과 등을 내원하여 문의하게 되는데 개선하는 치료로 보통 리프팅 시술을 시행한다.  

써마지, 울쎄라 같은 장비를 이용한 치료가 대표적이었으나, 최근에는 프로파운드 플러스 장비를 이용하여 피부 안쪽의 온도를 실시간으로 감지하면서 강력한 치료를 할 수 있는 리프팅 시술을 받는 환자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프로파운드 플러스는 리프팅, 타이트닝, 주름개선, 볼륨감 개선 등 안티에이징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레이저 치료 장비이다. 피부 안쪽에 고주파 RF인 열에너지를 전달하는 방식으로 실시간 온도측정 시스템을 탑재하여 환자의 특성에 맞춰 치료가 가능하고, 피부와 접촉하는 부위에 온도 센서가 장착되어 있어 정해진 시간 동안 정확한 열을 피부 안쪽에 발생시킬 수 있도록 안전한 설계가 되어있는 장비이다. 

프로파운드 플러스 시술은 주름과 처진 피부를 개선하면서 동시에 자연스러운 볼륨감을 만들어 주는 시술이다. 1회 시술로도 탄력 잃은 피부에 개선 효과가 있으며, 강력한 피부조직의 변화를 만들 수 있는 치료이다.  

단 환자마다 피부의 탄력도의 차이가 있으므로 레이저 시술 경험이 풍부하고 검증된 노하우를 갖춘 피부과 전문의에게 체계적인 진단과 시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프로파운드 플러스는 시술 이후 시간이 경과되며 콜라겐, 엘라스틴, 히알루론산이 자연스럽게 생성 및 재생이 이루어진다. 개선이 힘든 부위로 알려진 목주름에도 효과적이며, 개인별 피부조직의 차이와 무관하게 전체적인 피부 진피층 재건 효과도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미국 FDA와 유럽 CE 인증을 통해 안전성과 효과를 입증받은 프로파운드 플러스는 시술 전후 LDM-MED(물방울초음파)와 스마트룩스(LED)를 같이 시술할 경우 개인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붓기와 멍을 빠르게 회복할 수 있다. 

도움말 : 양산 빛나라피부과 전수영 원장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