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칼럼] "비용 낮추고 치료기간 단축한 임플란트틀니 올온포, 의료진의 경험이 가능성 줄여"
2019-06-12 09:00:03
최다영
[사진 : 광화문 하버디안치과 이규호 원장] 

[메디컬리포트=최다영 기자] 종각에 거주하는 장 씨는 틀니를 착용중이다. 치아를 모두 상실했기 때문인데, 약 4년 전부터 틀니를 착용했지만 불편함이 이만저만이 아니었다. 당시 값비싼 임플란트를 하기에는 경제적으로 부담스러워 틀니를 선택했지만, 시간이 지나고보니 틀니를 유지하는데에 드는 비용도 만만치 않아 반영구적인 치료법을 찾아보고 있다. 

과거 무치악 노인들의 대안은 틀니였지만 요즘은 시대가 많이 바뀌었다. 임플란트가 보급되고 대중화되면서 가격도 몇 배나 줄어들었고, 이를 이용한 틀니는 자연치아와 비슷할 정도의 심미성과 기능성을 자랑한다. 가격이나 비용 또한 예전처럼 마냥 비싸지만은 않다. 임플란트가 널리 보급되면서 대중화되고 가격 또한 이전보다는 많이 저렴해졌다. 

임플란트 올온포는 임플란트 치료법 중 가장 최근에 알려진 방법으로, 틀니보다는 임플란트에 가까운 치료법이지만 임플란트 식립개수가 적어 비용, 가격 면에서 전체 임플란트 보다 훨씬 저렴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잇몸뼈 이식이 필요없어 회복기간과 수술로 인한 부담감 역시 적어져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임플란트틀니 올온포는 뼈 이식 없이도 가능하다. 기존 틀니를 사용했거나 치아가 빠진 후 오랫동안 방치된 경우는 뼈이식을 한 후 임플란트를 심었다. 하지만 올온포 시술법은 대부분의 경우 뼈 이식 과정을 거치지 않아도 된다. 

올온프의 가장 큰 장점은 최단 시간 내에 해결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일반적으로 뼈 이식 후 임플란트를 심는 데까지 대략 10개월 정도가 소요되지만 올온포 시술은 케이스별로 다르지만 대략 하루 정도면 즉시 임시 보철물 연결이 가능하다. 브릿지도 환자 턱 구조에 맞춰 세심하게 제작되기 때문에 끼운 날부터 음식을 씹어 먹을 수도 있기 때문에 최근 종로, 을지로, 시청, 서대문, 인사동, 종각 근교에서 그 문의와 관심도가 높다. 

다만 임플란트는 전문적이지 않은 시술을 받을 경우 감염 및 감각이상과 염증, 통증 등의 부작용을 겪을 수 있으므로 병원 선택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올온포와 같은 임플란트틀니 시술 시 가장 중요한 점은, 사람마다 생김새가 다르듯이 치열, 구강구조, 턱뼈의 모양 등이 각기 다르기 때문에 환자 개인의 구강구조 특성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효과적인 식립점을 설계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의료진의 경험과 노하우가 가장 중요하다. 사전에 꼼꼼한 조사를 통해 정확한 의료진과 치료법을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도움말 : 광화문 하버디안치과 이규호 원장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