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칼럼] 임플란트, 기술력 높아지고 저렴해지는 만큼 치아상실 시 망설이지 말길
2019-06-12 09:00:03
최다영
광주임플란트 치과 첨단윤치과 윤세웅 대표원장 

[메디컬리포트=최다영 기자] 치아는 신체적 노화현상을 직접적으로 느낄 수 있는 신체부위로,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치아상태도 함께 노화되곤 한다. 질환이나 사고로 인한 치아손실 가능성도 있지만 노화 역시 치아손실의 이유가 되곤 하는데 조금이라도 더 건강한 치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평소 성실한 치아건강관리가 중요하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쩔 수 없이 치아손실이 발생되는 경우 임플란트로 적절한 대응을 하곤 한다.  

치아가 빠진 부위의 잇몸 뼈에 상실된 치아의 뿌리 역할을 대신할 인공치근을 식립한 후 그 위에 지대주를 체결하여 자연치아의 기능을 대신하도록 하는 치과 치료인 임플란트는 초창기에 비해 임플란트 자체 완성도나 치과 의료수준이 높아지면서 지금은 대중적인 치과치료가 된 상태다. 

임플란트의 완성도도 높아지고 있고 장점들도 명확하기 때문에 상실되면 지체 없이 치과를 찾아 시술을 받길 권한다. 임플란트는 저작력, 반영구적인 수명, 인접 자연치아 보존 등 자연치아와 같은 장점이 있는데다 자연스러운 미소까지 만들어 질 수 있어 심미성도 뛰어나기 때문에 자연치아 손실 시 미룰 이유가 없는 치과치료다.  

기본적으로 임플란트는 씹는 힘이 자연치아와 비슷해 질기고 딱딱한 음식도 편하게 즐길 수 있으며, 기존 치료방법 중 가장 수명이 길어 반영구적 사용이 가능하다. 브릿지는 치아가 빠진 부위 인접 자연치아를 갈아내고 시술하지만, 임플란트는 상실된 치아 부분만 시술하기 때문에 다른 치아에도 손상을 주지 않는다. 임플란트 시술을 통해 상신된 치아 부분의 잇몸뼈가 흡수되지 않아 얼굴형태가 변하는 것을 막아줘 우수한 심미성도 가지고 있다. 만일 치아상실 후 즉시 조치를 취하지 않을 경우 잇몸뼈 흡수로 임플란트 시술이 힘들어질 수도 있다. 

지난해 시작된 치과분야 건강보험 확대로 만 65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2개까지는 임플란트 비용의 30%만 지불하면 되므로 임플란트 비용부담도 덜해지고 있는 추세다. 틀니, 브릿지 등으로 불편함을 느꼈던 기존의 치과치료 경험자들도 임플란트로 대체하면 좀 더 편리한 치아대체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다.  

광주임플란트 치과 첨단윤치과 윤세웅 대표원장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