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칼럼] 임플란트 긴 치료기간 부담된다면 ‘발치즉시 임플란트’
2019-06-12 09:00:03
최다영
세종시임플란트 치과 퍼스티지치과 김강열 대표원장 

[메디컬리포트=최다영 기자] 자연치아의 기능을 대체하는데 있어 다른 치료에 비해 우수한 치과치료인 임플란트는 완성도와 효과를 잘 알고 있지만 임플란트 시술이 꼭 필요한 경우임에도 불구하고 임플란트를 섣불리 시술 받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 시술에 대한 심리적 부담이나 비용적인 측면도 고려대상이 되지만 직장인의 경우 최초 진단부터 임플란트 최종 식립까지 소요되는 오랜 기간이 걸림돌이 된다. 

이런 경우 당일즉시 임플란트 방법을 이용하면 해결이 가능하다, 세종시임플란트 치과 퍼스티지치과 김강열 대표원장에 따르면 당일즉시 임플란트는 ‘원데이임플란트’라고도 불리는데 치아 발치 후 3~6개월 간 치유기간을 가진 후 임플란트를 식립하는 일반적인 임플란트와 달리 말 그대로 발치 후 다일날 임플란트 식립까지 진행하는 방법이다.  

1차와 2차 수술을 동시에 하여 시술의 횟수를 줄이면서도 치과 내원 횟수 및 총 치료기간도 단축되도록 함으로서 환자는 시술부담을 덜 수 있다. 

여기에 발치 후 바로 식립하기 때문에 잇몸이 내려가지 않고 최대한의 잇몸뼈를 그대로 유지하고 보존할 수 있어서 자연스러운 잇몸라인이 형성될 수 있다는 점, 치료비 또한 절약된다는 점도 김 원장이 말하는 당일 즉시 임플란트의 장점이다. 단, 발치즉시 임플란트는 모든 경우에 가능한 것이 아니며 잇몸에 염증이 없다거나 잇몸 뼈의 양이 충분한 경우 등 정밀한 진단 후 가능 여부를 결정할 수 있다. 

당일즉시 임플란트는 환자의 구상상태에 따라서 치료의 난이도와 수술적인 방법들이 달라질 수 있는데 임플란트를 식립하는 위치와 각도, 기능적, 심미적인 부분 등 종합적인 면들을 고려해야 한다. 때문에 경험 많은 치과를 찾아 의사와의 충분한 상담 후 결정하는 것이 좋다. 

세종시임플란트 치과 퍼스티지치과 김강열 대표원장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