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기원뚝배기', 제주도 서귀포 중문 맛집으로 통갈치조림정식 유명
2019-06-09 09:00:03
김효선

[메디컬리포트=김효선 기자] 제주도는 따뜻한 온천과 실내 식물원, 그리고 동백꽃이 만개한 야외 식물원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곳이다. 특히 겨울에는 한라산의 설경을 구경할 수 있어 많은 이들이 찾고 있는데 한라산 등반코스 중 성판악코스는 9.6km로 왕복 9~10시간 정도 소요된다. 

성판악코스는 성판악 탐방안내소를 출발해 진달래밭 대피소를 거쳐 한라산 정상인 백록담까지 도달하게 된다. 등반 시간은 시작점에서 진달래밭 대피소까지 3시간, 대피소에서 정상까지 1시간 30분 총 4시간 30분 정도가 걸리며, 코스는 완만한 편이지만 긴 시간 동안 등반하기 때문에 체력 안배가 필요하다.

제주도 서귀포시 색달동 중문관광단지 삼거리 부근에 위치한 제주 중문 맛집 '기원뚝배기'는 자체 개발한 황금비율의 특제양념을 사용한 갈치조림이 대표 메뉴다. 제주 중문 맛집 기원뚝배기의 갈치조림은 제주산 통갈치만 사용하여 특제양념과 어우러진 독특하고 깊은 맛이 특징이다. 

제주 맛집 기원뚝배기는 통갈치조림정식 A세트에 통갈치조림(대), 갈치구이(대), 고등어구이, 옥돔구이, 성게국 3개, 공기밥 6개를 제공한다. 그리고 B세트에는 통갈치조림(대), 옥돔구이, 고등어구이, 전복뚝배기 2개, 공기밥 4개를 제공하고, C세트는 전복뚝배기, 옥돔구이, 고등어구이, 공기밥 2개를 제공한다. 또한 통갈치조림에 생전복을 무료로 넣어주고 있다.

제주도 서귀포 맛집인 기원뚝배기의 전복뚝배기는 생전복을 활용하여 부드러운 식감을 느낄 수 있다. 그리고 낙지전복해물전골, 문어전복해물전골도 오랜 시간 육수를 끓여 요리해 해장 메뉴로 적합하다. 전복뚝배기와 함께 해물전골, 성게국에 들어가는 육수는 10가지 재료를 사용하여 오랜 시간 끓여 깊은 맛이 일품이며, 해장을 원하는 손님들에게 제격이다.

한편 기원뚝배기는 오전 6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연중무휴로 운영되며, 최대 80명까지 수용 가능하다. 또한 술자리 손님의 안전을 위해 중문관광단지 내 숙소까지 이동서비스도 제공한다.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