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칼럼] 피부 모공관리에 도움 주는 피부과 시술, 개인 별 맞춤 치료가 중요
2019-06-12 09:00:03
최다영
[사진 : 디에이피부과 민병이 원장]

[메디컬리포트=최다영 기자] 요즘과 같은 봄철 환절기가 되면 건조한 날씨가 계속되는데다 황사로 인한 미세먼지 역시 심해 여드름과 피부건조증 등 여러 가지 피부트러블들이 발생하기 쉬워 피부관리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이와 같은 이유로 많은 사람들이 마스크팩 등 개인적인 피부관리에 신경을 쓰고 있지만 집에 돌아와 아무리 깨끗하게 이중 세안을 해도 외출 시 모공에 끼인 초미세먼지까지 제거하기는 어려운 게 사실이다. 

이에 따라 미세먼지에 노출된 봄철 피부관리가 고민인 이들은 모공을 깨끗하게 관리하기 위해 호박필, 아쿠아필 등의 의료서비스를 대안으로 삼기도 한다. 

호박필은 호박을 원료로 한 고농축 영양성분을 피부에 전달하는 필링 시술로 피지, 각질제거 효과는 물론 보습과 영양공급의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주로 거칠고 건조한 건성 피부에 적합하다. 아쿠아필은 3단계의 필링 솔루션과 피지흡입기의 강력한 응압을 이용하여 피부를 얇게 벗겨내는 필링 시술로 피부 트러블을 유발시키는 모낭충, 피지, 각질, 블랙헤드 등의 노폐물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AHA/BHA 성분을 활용해 얼굴각질제거가 이뤄지기 때문에 죽은 세포들이 제거되어 한결 깨끗해진 피부와 수분충전, 피부결 개선효과 등을 기대할 수 있다. 시술시간이 30분 내외로 비교적 짧은 모공축소시술로 무너진 피부 유, 수분 밸런스를 바로잡는 효과도 기대 가능하다. 

이러한 아쿠아필링은 성별 구분 없이 여성뿐 아니라 남자피부관리에도 적용 가능하며, 주로 모공이 넓은 경우, 미세먼지로 얼굴이 답답한 경우, 화이트헤드/블랙헤드제거가 고민인 경우, 얼굴각질과 코피지제거를 원하는 경우, 잦은 여드름과 피부 트러블로 고민인 경우 등에 적합한 피부과 시술이다.  

피부에 자극이 심하지 않아 주기적으로 시술 받는데 큰 무리가 없으나 피부에 직접 작용하는 필링 시술인 만큼 개인의 피부타입에 따라 일시적인 피부 건조, 땡김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주기적인 필링 관리 등을 통해 모공 속까지 관리해주는 것이 좋다. 필링 치료를 원하는 경우 자신의 피부 상태와 목적에 따른 시술계획을 수립해주는지, 시술에 필요한 의료 장비가 제대로 갖춰져 있는지 꼼꼼하게 확인한 후 진행해야 한다. 

미세먼지로 예민해진 피부는 피부질환이 발생하기 쉬워 초반부터 관리를 해주는 것이 중요하며 피부가 예민해진 상태이기 때문에 개인의 상태를 꼼꼼하게 진단 후 적합한 강도로 맞춤치료가 진행되어야 한다. 

도움말: 디에이피부과 민병이 원장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