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칼럼]보톡스, 발달된 종아리 알 빼는 데에도 도움된다
등록일 : 2019-04-19 17:07 | 최종 승인 : 2019-04-19 17:07
김효선
▲신사역 소재 더아름의원 임준규 원장

[메디컬리포트=김효선 기자] 점차 따뜻해지고 있는 날씨에 옷차림 또한 얇아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몸매 관리로 인해 고민하고 있다.

특히 급격히 날씨가 풀리면서 감량에 돌입하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지만 종아리와 같은 신체 부위의 경우 단시간에 날씬해지기란 좀처럼 쉽지 않다. 하루 종일 앉아서 일을 하는 경우, 혈액순환이 잘 이뤄지지 않아 종아리에 부종이 생기거나 두꺼워질 수가 있어 이로 인해 고민을 하는 직장인 여성들도 많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종아리 마사지를 하거나 스트레칭 등의 방법이 있지만 좀 더 빠르고 근원적인 개선을 원하는 이들 사이에서는 보톡스 등 비침습적 종아리 교정도 대안으로 부상했다.

절개 하지 않고 종아리 근육을 줄일 수 있는 종아리 보톡스는 종아리 뒤 쪽 중, 가장 바깥쪽에 위치해 있는 비복근을 줄이는 시술로 비교적 빠른 시간에 매끈한 종아리 라인 완성을 기대할 수 있다.

개개인의 다리 모양과 비율을 고려해 시술을 진행하면 보다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종아리 보톡스 시술은 간단한 주사 방식으로 이뤄지기 때문에 별도의 마취 없이 시술이 가능한데다 출혈이나 붓기가 거의 없어 시술 후에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다는 장점이 있다. 한 번의 시술로 6개월 정도 그 효과가 유지되며 주기적으로 반복 시술할 경우에는 보다 오래 유지할 수 있다.

종아리 보톡스는 과도하게 발달한 근육의 움직임을 줄여 날씬하게 만들 수 있는 시술로 전체적인 근육이 축소돼 시술 후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다만, 인체에 직접 주입하는 주사이기 때문에 정품, 정량을 사용하는 곳인지 꼼꼼히 확인해야 하며 시술 시에는 혈관이나 근육 손상이 없어야 하므로 시술 전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의료진을 찾아 충분한 상담 후 시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도움말: 신사역 소재 더아름의원 임준규 원장

[메디컬리포트=김효선 기자]

가장 많이 본 기사
오늘의 베스트 5
현대인의 병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