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JTBC 미라클푸드, 유명 전문의들의 명강, 집에서 청강하자!
등록일 : 2019-04-19 16:31 | 최종 승인 : 2019-04-19 16:31
최다영

[메디컬리포트=최다영 기자]   지난 달 30일 첫방송 된 건강을 위한 명강 프로그램인 JTBC 맛있는 이야기, 미라클푸드 (제작 : 밤하늘미디어, 이하 미라클푸드)가 연일 화제가 되고 있다.  

백세시대를 질병 없이 건강하게 맞이하기 위해서 우리는 무엇을 어떻게 먹어야 하는지에 대한 강의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김남규 교수 (대장전문의), 황인철 전문의 (산부인과), 문선미 전문의 (대장항문외과) 등 각 분야의 명의의 강의를 안방에서 무료로 들을 수 있다. 또한 유쾌한 예능인 박미선 씨가 MC로 방송을 진행하여 보다 더 쉽고 재미있게 방송을 볼 수 있다 

특히 첫 방송에서는 대장암 수술의 최고 권위자인 연세대학교 의과대학의 김남규 교수를 직접 섭외하였다. 김남규 교수를 통해 대장암, 각종 대장관련질환들의 위험성과 증상에 대한 설명 뿐 아니라 대장 건강에 문제가 생기는 여러 원인들을 파악하여 대장 건강을 지키는 식습관과 생활 습관에 대한 강의를 진행하였다. 더불어 대장 건강이 인체 어떤 영향을 끼치는지 왜 대장건강을 잘 지켜야하는지에 대한 설명도 명확히 확인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매주 건강에 대한 고민이 있는 스타들을 만나 건강에 대한 고민을 들어보고 스타들의 건강을 챙길 특별 음식들을 소개해주기도 한다. 지난  1편에서는 다이어트를 고민하는 양혜승 씨의 건강상태를 진단,  장 건강을 개선해 비만을 예방해주는 음식이 소개되기도 했다. 

매주 유명 전문의들의 유용한 건강 강연을 들을 수 있는 JTBC 미라클푸드는 MBC 파워매거진, TV조선 위대한유산을 제작하고 있는 밤하늘미디어에서 제작된다. 매주 토요일 아침 9시에 방영되며 그 다음주 목요일 6시에 JTBC 채널을 통해 다시 볼 수 있다.  

[메디컬리포트=최다영 기자]

가장 많이 본 기사
오늘의 베스트 5
현대인의 병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