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현대인들에게 로봇청소기는 이제 없어서는 안될 필수 가전제품으로 자리잡고 있다. 스마트폰과의 연동을 통해 출퇴근 길에도 손쉽게 집안을 청소할 수 있기 때문에 로봇청소기의 시장규모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것이다. 

그 중 2019년 생활 가전 부문 브랜드 선호도 1위, 소비자 만족도 1위인 대륙의 실수 치후360 로봇청소기는 프리미엄급 성능에 합리적 가격으로 각광받고 있다. 치후360 로봇청소기인 경우 LDS센서를 탑재되어 평균 스캔 속도 6X360°/초속의 초정밀로 사각지역 없이 집안 구석구석 스캔한다. 타사의 LDS센서 미 탑재 제품은 경우 40m² 당 60분 소요된다면, LDS센서가 탑재된 치후360 로봇청소기는 같은 면적을 20분 만에 더 꼼꼼히 청소해 주는 요인이 구매 포인트로 이어 지고 있는 것이다.    또한 전방 장애물 인식 시 자동 속도 감속, 가구를 자동 인지하여 주위 우회 주행 등 스마트기술이 적용되고 있으며, SLAM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맵핑을 효과적으로 궤적 계산, 빈틈없이 청소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치후360은 4차산업 경쟁에서 앞서 나가고 있는 중국 기술력 집합체 기업으로, 앞으로 지속적으로 다양한 제품을 국내 출시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자율주행기술을 통해 어떠한 제품이 출시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