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365일 사랑받는 곱창, "프랜차이즈 창업으로 탄탄한 고객층 확보해야"
2019-04-20 09:00:00
김효선

소자본 창업 아이템을 선정할 때 가장 인기 있는 아이템은 어떤 것이 있을까. 바로 요식업이다. 창업 문턱이 낮은 데다 프랜차이즈를 제대로 선 벼 한다면 단골 고객 유지, 신규 고객 확보에 유리하기 때문이다.

우선 성공적인 창업을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쉬운 조리법과 음식의 맛이다. 손님상에 오른 음식이 맛이 없다면 처 호기심에 매장을 방문했던 손님들의 발길은 끊일 수밖에 없으며, 조리법이 어려운 경우 재료 손질 시간이 길어 점주 입장에서는 인건비에 많은 금액을 투자할 수밖에 없다.

이에 소자본 창업 '하우돈 곱창'은 초보라도 가능한 간편 조리시스템과 체계적인 물류 혁신 시스템을 구축한 프랜차이즈 창업 시스템을 제시하고 있다. 본사의 오랜 노하우가 담긴 야채곱창, 순대곱창, 알곱창, 막창구이, 막창 양념 등의 비법소스로 20~30대뿐만 아니라 중장년층 단골고객이 많은 프랜차이즈 중 하나이기도 하다.

특히 신규 창업, 업종변경(리모델링 창업)을 원하는 예비 점주들을 위해 거뿐을 뺀 가격으로 창업 비용을 제시하고 있으며 영업 손이익 30% 내외 고수익 창출을 위해 본사 원스톱 창업시스템을 구축해 다방면으로 지원하고 있다.

소자본 창업 프랜차이즈 '하우돈 곱창' 관계자는 "창업 시작 전 많은 이들이 인테리어, 매장 임대료, 인력운영에 드는 초기 자본금을 걱정해 망설이고는 한다"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본사에서는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프랜차이즈 창업은 일반 독립창업보다 성공창업 확률이 높고, 브랜드 인지도에 의한 혜택도 누릴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며 "서민음식으로 손꼽히는 곱창은 계절 및 경기를 타지 않는 메뉴로 소자본으로도 시작이 가능해 여성이 혼자 하거나 부부가 함께 창업하기에 좋다"고 덧붙였다.

한편, 소자본 창업·청년창업 '하우돈 곱창'은 창업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을 안내하고 있으며 공식 홈페이지 및 전화로 문의 가능하다.


오늘의 베스트 5